기업 개요 및 비전
레드로버는 2000년 대학교수진들과 연구원들을 주축으로 홀로그램 저장장치 및 광학기술을 활용한 3D 입체 모니터 연구 개발을 시작으로 3D 전문가 장비 분야에서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10여 년간의 3D 입체 기술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3D 전문가 장비에서 쌓은 노하우를 콘텐츠 영역으로 그 보폭을 넓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콘텐츠제작 사업부문은 다년간 성공적으로 추진하던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판으로 드라마, 영화, 방송콘텐츠, 지자체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전시문화사업부문은 자체 개발한 4D/5D 시네마 시스템으로 극장 4D 영상관 뿐 아니라 테마파크 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콘텐츠 사업부문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 즉, 스마트TV, Mobile, Tablet 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하여 교육과 게임을 주력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애니메이션 사업부문은 2008년 캐나다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Toonbox Entertainment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세계 최초의 3D TV시리즈 ‘볼츠&블립’과 ‘비트파티’ 등 다수의 작품을 공동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3D입체 애니메이션 영화 ‘넛잡’은 할리우드 메이저 배급사인 오픈로드필름(OpenroadFilms)을 통해 2014년 1월 17일 북미 전역에서 개봉하였고,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지역은 와인스타인컴퍼니(WeinSteinCompany)를 통해 순차적으로 개봉 중입니다. ‘넛잡’은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개봉 첫 주 2위에 올라 할리우드를 놀라게 했고 6,4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며 한국영화 역사를 새로 쓰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러시아 박스오피스 2위 등 전 세계 박스오피스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