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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EIM

채용중

기업정보

대표자명
신동혁
설립년도
1999년
사원수
20 명
매출액
20억
자본금
1억
기업형태
벤처기업
대표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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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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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게임 음악 및 사운드, 음성 제작
대표번호
02-412-6430
회사위치
(05610 )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18길 9 (석촌동) 2층 http://www.eim.kr

사진 및 동영상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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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개요 및 비전

“좋은 게임, 좋은 사운드, 좋은 사람들.”

EIM은 국내 정상급 게임 사운드 스튜디오로, 사운드를 ‘기능’이 아닌 ‘연출’로 바라봅니다.
프로젝트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디테일과 몰입감을 설계하며,
‘한 줄의 대사, 한 컷의 장면’에 모든 감정을 불어넣는 것. 그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우리는 게임을 즐기며 게임 속 모든 소리를 제작합니다.
메이저 게임 타이틀 경험, 디렉팅, 사운드 설계, 구현까지.
20명 규모의 작은 팀이지만 누구도 작은 역할을 맡지 않습니다.

우리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입니다.

음악과 음성의 경계를 넘는 창의적 프로젝트에 도전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 게임 시장을 무대로 움직입니다.

- Sound with Direction
- We design sound. You remember the emotion.
- From Scene to Sound
- Sound is only a medium. The resonance is what remains

We translate moments into waves, and scenes into echoes.



연혁 및 실적

🔹 1999~2007 | 설립 및 기반 확립기
• 1999.03.13 : 스튜디오 EIM 설립
•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성장과 함께 음향효과 및 BGM 외주 제작 시작
• 주요 프로젝트: 《뮤》, 《R2》, 《오디션》, 《라그나로크2》 등 MMORPG 기반 사운드 제작
• 2006 : 《SUN 온라인》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운드 부문 수상

🔹 2008~2014 | 법인화와 대형 IP 대응 기반 구축
• 2008.01 : 주식회사 스튜디오 EIM로 법인 전환
• 주요 프로젝트: 《마비노기 영웅전》(2010), 《사이퍼즈》(2011), 《에오스》(2013), 《카트라이더》 등
• 작업 확장: 효과음 + 음악 + 성우 디렉팅 등 사운드 전 공정 대응 체계 완성

🔹 2015~2019 | 모바일 시장 대응 + 품질 중심 체계 고도화
• 2015 : 《레이븐》 대상 및 사운드 부문 수상
• 《마비노기》 및 《마비노기 영웅전》 지속 콘텐츠 사운드 개발
• 주요 프로젝트: 《일곱 개의 대죄》, 《A3: Still Alive》, 《로드 오브 히어로즈》 등
• 실적: 성우 녹음, 효과음, 음악 제작까지 통합 제공 가능한 사운드 스튜디오로 자리매김

🔹 2020~2021 | 장르 확장 및 실시간 협업 체계 도입기
• 주요 프로젝트: 《Library of Ruina》, 《Skul》, 《크루세이더 퀘스트》, 《트릭컬》
• 성과: 콘솔·Steam·인디 영역으로 다각화
• 실시간 검수 / 원격 디렉션 / 분기형 성우 녹음 체계 정립

*🔹 2022 | 외부 신뢰 확대 및 교육·데이터 기반 체계 착수*
• 주요 프로젝트: 《대항해시대 오리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블랙클로버》, 《미르M》
• 외부 활동: 한국음향학회 토론 참여, 게임오디션 심사 및 사운드 멘토링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문화부 쇼케이스 평가위원 참여

🔹 2023 | 전문 스튜디오 분화 및 성우녹음 고도화
• 2023.01 : 선릉 스튜디오(2호점) 오픈 → 로컬라이제이션, 다국어 녹음 특화
• 주요 프로젝트: 《P의 거짓》, 《나이트 크로우》, 《브라운더스트2》, 《트릭컬: 리바이브》
• 수상: 국민일보 브랜드 대상 수상, 게임대상 사운드부문 참여작 다수

🔹 2024 | 내부 교육 커리큘럼 정립 + 자동화 기반 설계 시작
• 내부 체계: FMOD / Unity / Wwise / Unreal 기반 실무 연동 교육 콘텐츠 구축
• 사운드 기획 → 연출 → 제작 → 검수 자동화 설계 초안 수립
• 주요 프로젝트: 《RF온라인 넥스트》, 《드래곤 소드》, 《림버스 컴퍼니》, 《스타시드》

🔹 2025 | 3호 스튜디오 확장 + 브랜드 철학 구체화
• 2025.03 : 성수 스튜디오(3호점) 오픈 → 성우 + 음악 보컬 녹음 전문 시설 도입, 창작 중심 공간으로 확장
• 주요 프로젝트: 《쓰론 앤 리버티》, 《창세기전 모바일》, 《프로젝트 DX》, 《냥킹덤》 외
• 브랜드 메시지 정립: "Sound with Direction", "We don"t just sound. We design.", "Emotional Architecture"
• 운영 체계: 연간 100건 이상 대응, 3지점 분업 구조 완성

📋 회사 개요
| 설립일 | 1999.04.13 (법인 전환: 2008.01.03) |
| 위치 | 잠실 본사 / 선릉 2호 / 성수 3호 |
| 전문 분야 | 게임 사운드 전 공정 제작, 영상/VR/공연, 다국어, 자동화 시스템 |
| 누적 프로젝트 | 2025년 기준 1000건 이상, 연 100건 이상 |
| 주요 고객사 | 넥슨, 네오플, 넷마블, 엔씨, 클로버게임즈, 프로젝트문 외 |
| 수상 이력 | 게임대상 사운드 부문 6회 이상 참여, 브랜드 대상 외 |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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