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 기 업 소 개 ]
모두를 하나로 잇는 서비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만듭니다
새로운 교육, 방송, 공연 서비스의 필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비대면의 시기,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5G, VR, XR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사 업 부 문 ]
- 메타버스 VR게임사업
컨슈머 온라인 VR게임을 통한 글로벌 최고 VR 기업으로 도약
닌텐도 DS 마법천자문, 닌텐도 Wii K-POP DANCE FESTIVAL,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VR FPS 모탈 블리츠까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년 동안 축적된 기술로 콘솔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보였습니다.
The Door, 모탈 블리츠, 네트워크 플레이를 기반한 모탈 블리츠 컴뱃 아레나 등
항상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컨슈머 용 VR 게임과 콘텐츠를 개발해 왔습니다.
- XR교육훈련사업
특수 교육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문 교육은 정교하고 스마트하게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30여 종의 국방, 화학, 의료, 어학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군사, 치안, 화학 등 위험한 상황에서의 훈련이 필요한 특수 교육은 저비용으로 실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교육 훈련장의 구축 가능하고, 훨씬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의료 등의 세밀함이 필요한 전문 교육도 특수 기구를 통해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교육 시의
실수가 있더라도 재교육을 위한 환경 세팅이 용이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융복합 XR 기술은 산업 교육 훈련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 XR미래사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대면 가상화 기술을 커뮤니케이션, 쇼핑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하여 미래 먹거리 발굴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수단에 대한 시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가상캐릭터 방송 시스템(Vconec Live)을 개발하여 유튜브에서 가상캐릭터 방송을 진행 하여 왔으며, 동 시스템을 발전시켜 현재 양방향 인터랙티브 비대면 교육 솔루션과 버츄얼 컨퍼런스 및 가상전시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