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퍼스트 디센던트' 이번엔 PC방 수요 공략에 나선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7-10

글로벌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퍼스트 디센던트'가 이번엔 내수시장, 그것도 PC방 수요를 정"준하고 나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내달 5일까지 약 4주간 신작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PC방 전용의'PC 방으로 D캉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에따라 이 회사 PC방 가맹점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보상을 진행하고, 플레이어들은 4주간 각 주차별로 열리는 다양한 미션을 달성,보상으로 넥슨캐시 또는 게토 PC방 포인트 등을 받을 수 있도록했다.

이번 행사의 1주차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넥슨 PC방 가맹점에서 작품에 접속한 후 ▲필드 미션 1회 완료 ▲'보이드 요격전' 1회 완료 ▲'침투 작전' 1회 완료 등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받게된다. 단 게임 플랫폼 '스팀' 또는 넥슨 런처를 통해 미션을 완수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스팀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넥슨 ID 계정을 연동해서 진행하도록 했다.

미션 보상은 주차별로 달리 지급된다. 1주차와 3주차 미션 보상은 엔미디어플랫폼의 게토 PC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토 PC방 2000포인트다. 2주차와 4주차 보상으로는 넥슨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넥슨캐시 2000원이 제공된다. 게임 플레이만으로 최대 넥슨캐시 4000원과 게토 PC방 포인트 40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지난 2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서비스 일주일을 맞아 순항하고 있다. 지난 주말 기준 스팀 플랫폼 일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 4800여명을 기록하며, 당일 플랫폼 내 접속자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슈터 게임을 주로 콘솔 기기로 플레이하는 서구권 게이머들 특성상 실제 게임 플레이어들 숫자는 이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막대한 글로벌 인기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루트슈터 장르가 비주류인 탓에 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지는 못하는 편이다. PC방 통계업체 게임트릭스 기준, '퍼스트 디센던트'는 출시 주간 평균 PC방 점유율 0.11%를 기록하며 37위에 랭크됐다. 추후 더욱 상승할 여력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현재 작품의 뜨거운 흥행에 비해서는 아쉬운 성적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켰던 '퍼스트 디센던트'가 이번 PC방 이벤트를 통해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어떤 반응을 불러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변방에 위치해 온 루터슈터 게임이란 장르의 국내 반향도 관심있게 지켜볼 만 하겠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