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취업토크 상세

아트 기준 대학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작성자
IYWaTMaq
작성일
2021-12-27
조회수
2322
좋아요 수
1
본인이 갈 수 있는 한 높은 대로 가세요. 대학에서 뭐 게임 원화에 대한 전문적인 공부를 기대해도 별 거 없습니다.

어디든 마찬가지에요. 그저 본인이 노력할 뿐이죠. 그럼에도 가능한한 높은 대학을 지원하라는 이유는


1. 지금 게임 원화가 꿈이지만 나이가 듦에 따라 다른 지망으로 바뀔 수도 있음. 이때 출신 대학은 업종에 따라 좋은 스펙이 될 수도 있죠.

2. 동기나 동문 수준이 높으면 그만큼 본인에게도 더 자극이 되고 배우는 것도 많습니다.

3. 본인 하기 나름이지만 졸업 이후에도 좋은 인맥이 될 수 있죠. 꼭 어디 취업 낙하산 같은 얘기가 아니라, 이런 저런 조언을 구하거나 의견을 듣기 좋습니다.


+... 인맥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기본 본인 실력이 없으면 인맥으로 입사도 안됩니다. TO 없다고 둘러대고 말죠. 지인으로 알음 알음 들어가는 건 그만한 실력이 있거나, 인성이 좋으니 대우 받는 거라 보심 됩니다. 무적의 치트키가 아닙니다요.


게임 아트 전문대나 강조하는 학교 가서 실력으로 찍어누르면 되지 않냐 하는 경우도 있는데, 틀린 말은 아니죠. 대학 안 가고 한 우물 파서 대단한 실력을 갖춘 분들도 꽤 있으니까요.

그런데 인서울 최상위권 미대 나온 사람들은 애초에 실력이 훨씬 뛰어나고 지식 습득 속도가 빠르고 성실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사람들이 대학 4년 동안 놀 거라 기대하는 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해요. 걔들도 놀진 않거든요.

물론 그런 대학 대부분이 직접적으로 게임 아트에 관련된 공부를 하진 않지만 간접적으로 도움이 되기도 하고, 더 넓은 시각을 갖게 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본인이 갈 수 있는 한 좋은 대학을 가십쇼. 게임 아트 전문이니, 커리큘럼 광고에 현혹되서 결정하지 마시고요.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