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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취업 질문

작성자
NV_35073***
작성일
2021-07-22
조회수
1407
좋아요 수
0
안녕하세요 게임 회사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찾다가 게임잡 홈페이지를 알게 됐고, 실력 좋은 분들이 커뮤니티에서 도와주시는 걸 보며 저도 질문을 드리게 됩니다.
현재 4년제 대학교에서 4학년 1학기까지 했고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쪽으로 관심이 있어 준비 중입니다.

학교 수업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목이 있었기에 친구들과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두번 진행했습니다.
3D 게임의 디자인은 에셋 스토어에서 다운받았고, 게임 내 기능(캐릭터들 이동, 적 시야, 캐릭터 숨기, 암호를 이용한 문 열기 등)은 유튜브를 보며 만들었습니다. - 적을 피해 맵에서 몰래 도망가는 게임
혼자 만드는 2D 게임은 3D 게임 만들면서 배운 기능(Raycast, Coroutine, Instantiate 등)이 기억나서 쓰면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일종의 두더지 잡기 게임
문제는 위의 것들을 따로 깃허브 같은 곳에 올린다던지 정리하지 않았고(포트폴리오 작성을 안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능력있는 분들이 많아 이미 아실 겁니다. 게임이 많이 허접하고, C#을 잘 하는 편이 아닙니다.
이외 토익 850, 정처기 자격증이 있고 알고리즘, 자료구조에 대한 지식은 상중하로 한다면 중하 입니다.

위는 현재 수준이고, 포트폴리오, 자료구조, 알고리즘은 사실 중요하단 걸 이미 알고 있어 공부중입니다(포트폴리오는 아직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인터넷과 게임잡을 둘러보니 openGL, DirectX,게임 디자인 패턴(정처기 준비하면서 본 단어들인데, 사실 정확히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잘 모릅니다.)등 알아야 할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제외하면 이런 것들은 하나도 모릅니다. 그래서 최근 정보들을 찾다보니 제가 상당히 문제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제 수준에 대한 걱정 때문에 글을 막 써서 밑에 제가 여쭤보고 싶은 질문들을 작성하겠습니다.

1. 유니티로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가고 싶습니다(100~200명 정도 되는 규모 있는 회사로 원합니다.) 이러한 회사를 목표로 한다면 어떤 점을 중점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나요?
위 내용으로 가늠하기 힘들다면, 게임잡에서 보니 제 수준은 학원의 과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2. 몇 회사의 면접 질문을 보니 전공지식을 묻는 것 같았습니다. 상속, 인터페이스 등은 이론적인 내용은 알고 구현은 잘 못합니다. 패턴은 자격증 공부하면서 조금씩 보기만 했습니다. 이외 전공 관련 질문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3. 철없는 질문입니다.지금 제 수준으론 작은 회사(인원 10명 내외)도 가기 힘든 상황인가요?
3번 질문은...어디라도 간다면 그 회사에서 최대한 배우고 이직하려 하는데, 발도 못 들일까 걱정되서 그렇습니다...

글솜씨가 좋지 못하고 현재 걱정이 많아 글의 가독성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말 죄송히 생각하고
답변들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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