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포폴 만드는데 너무 너무 힘드네요 ㅠㅠ...
- 작성자
- NV_32738***
- 작성일
- 2021-06-03
- 조회수
- 1610
- 좋아요 수
- 0
언리얼을 독학한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 너무 지지부진합니다.
저는 이득우님 책도 보고, 유데미 강의도 듣고 이제 극히 기본은 조금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유튜브로 언리얼 포폴 만드신 분들 보면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기존에 독학한 것 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서 포폴을 만들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혼자 영어로 검색하고 문제해결하고 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으니까 너무 지지부진합니다. ㅠㅠ 책이나 강의가 모든 걸 담지도 않을 뿐더러 꼭 설명이 필요한 내용이 없는 경우도 많고요.
그냥 기본 컴공 이론으로 시험쳐서 취업했으면 진작에 취업했을 거 같은데 포폴이 필요하니까 진짜 정신이 나갈 거 같네요... 요즘은 정말 자살마렵습니다.
언리얼 엔진 포폴을 만들면 꼭 이해안되는 부분들이 많이 생기는데, 예를 들어서 폰 센싱 컴포넌트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코드를 좀 깊게 파고들다보면 새로 보는 것들이 무수한 것들이 튀어나오는데 따로 스피어 컴포넌트를 붙인 것도 아닌데 블루프린트 뷰포트에서는 그려져서 나오고, 왜 그런지 이해하려고 하면 안되니까 그 때마다 멘붕되고... 포폴 만드시는 분들은 이걸 진짜 다 이해하면서 하는 건지 의문도 들고... 아니면 눈뜬 심봉사마냥 그냥 갖다 쓰는건지도 궁금하고요.
아니 왜 굳이 그걸 다 일일히 알려고 하느냐고 물으시면... 에픽이 만든 컴포넌트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고 제가 구현하려는 컴포넌트에 활용하고 싶어서 그런겁니다.
그리고 코드를 작성할 때 마다 항상 베스트 프랙티스와 사용이 쉽고 유지보수를 어떻게 해야 쉬운지를 생각하면서, 고민하면서 코딩하다보니까 스트레스도 너무 심하고... 진도도 안나가고.
포폴 코드 안본다고 그냥 주먹구구식으로 코딩하는 건가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냥 나도 굴러간다는 것만 보여줄 수 있으면 괜찮은 건지, 그러면 그냥 타협하고 싶기도 하거든요.
그냥 저도 대충 주먹구구식으로 만들면 외형은 괜찮아 보이게 1주일이면 만들수 있을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정신나갈 거 같네요...
그리고 언리얼 하다가 원래 알고 있던 것도 다 까먹게 생겼네요 진짜 엄청 슬픕니다 요새...
c언어 2차원 배열 어떻게 매개변수로 옮기지? 하고 까먹고 검색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니까
진짜 객이 주인을 쫓아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뭐 어느 정도로 해야하는지 도통 감이 안잡히네요.
선배님들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이득우님 책도 보고, 유데미 강의도 듣고 이제 극히 기본은 조금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유튜브로 언리얼 포폴 만드신 분들 보면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기존에 독학한 것 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서 포폴을 만들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혼자 영어로 검색하고 문제해결하고 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으니까 너무 지지부진합니다. ㅠㅠ 책이나 강의가 모든 걸 담지도 않을 뿐더러 꼭 설명이 필요한 내용이 없는 경우도 많고요.
그냥 기본 컴공 이론으로 시험쳐서 취업했으면 진작에 취업했을 거 같은데 포폴이 필요하니까 진짜 정신이 나갈 거 같네요... 요즘은 정말 자살마렵습니다.
언리얼 엔진 포폴을 만들면 꼭 이해안되는 부분들이 많이 생기는데, 예를 들어서 폰 센싱 컴포넌트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코드를 좀 깊게 파고들다보면 새로 보는 것들이 무수한 것들이 튀어나오는데 따로 스피어 컴포넌트를 붙인 것도 아닌데 블루프린트 뷰포트에서는 그려져서 나오고, 왜 그런지 이해하려고 하면 안되니까 그 때마다 멘붕되고... 포폴 만드시는 분들은 이걸 진짜 다 이해하면서 하는 건지 의문도 들고... 아니면 눈뜬 심봉사마냥 그냥 갖다 쓰는건지도 궁금하고요.
아니 왜 굳이 그걸 다 일일히 알려고 하느냐고 물으시면... 에픽이 만든 컴포넌트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고 제가 구현하려는 컴포넌트에 활용하고 싶어서 그런겁니다.
그리고 코드를 작성할 때 마다 항상 베스트 프랙티스와 사용이 쉽고 유지보수를 어떻게 해야 쉬운지를 생각하면서, 고민하면서 코딩하다보니까 스트레스도 너무 심하고... 진도도 안나가고.
포폴 코드 안본다고 그냥 주먹구구식으로 코딩하는 건가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냥 나도 굴러간다는 것만 보여줄 수 있으면 괜찮은 건지, 그러면 그냥 타협하고 싶기도 하거든요.
그냥 저도 대충 주먹구구식으로 만들면 외형은 괜찮아 보이게 1주일이면 만들수 있을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정신나갈 거 같네요...
그리고 언리얼 하다가 원래 알고 있던 것도 다 까먹게 생겼네요 진짜 엄청 슬픕니다 요새...
c언어 2차원 배열 어떻게 매개변수로 옮기지? 하고 까먹고 검색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니까
진짜 객이 주인을 쫓아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뭐 어느 정도로 해야하는지 도통 감이 안잡히네요.
선배님들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