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모델러학원 열심히 다닐 필요없는 이유
- 작성자
- ekekdieik
- 작성일
- 2020-11-02
- 조회수
- 2745
- 좋아요 수
- 2
주변에 보면 다 제 2전직준비하거나 그럼
요새 학원들 포폴 전쟁이다. 솔직히 그냥 포폴 누가 더 잘나왔냐에 따라서 그 해 학원생 및 취업준비를 할려는 새내기들 그리고 포폴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경력자들 등이 어딜가느냐 그게 갈리기때문에 자꾸 맥스제압하기란 홍보사이트에 올리라고 강요한다. 그럼더 취업이 잘될거라고
그래서 포폴만들때 한 1개월 2개월은 라이팅 연출 하자나. 그거 보여줄려고.. 학생들한텐 솔직히 그게 이득이 아니거든(돈으로 따져보자. 너 한달학원비가 50이라고 가정하면 2개월이면 100만원 날리는건데 그시간에 편의점 알바를 하면 300만원 이득에다가 400만원 . 그시간에 다음거 모델링햇으면 오래걸려서 4개월완성한다쳐도 이미 절반은 지나있다. )
그시간에 모델링 하나라도 더 하는게 낫죠
회사가면 님한테 라이팅 연출 전혀 안시킬거니까.. 차라리 그시간에 진짜 대충 포즈잡고 라이팅찍고 니가 스샷찍는게 더 나음.
그거 그냥 갬성같은거라 학원측에서 하라는데로 해도 어떤사람눈에는 못나보이고 그래요. 정답이 있는거 아님.
그리고 그런 일러스트작업을 한다고 친다해도 니 마음대로 해서 하는게 아니라 너 위에 팀장과 원화가등과 이야기를 수없이 많이할거다. 즉 일러스트는 피드백의 싸움인데 모델링은 아니야. 기본은 할줄알아야 욕은 안먹어요.
님들이 학원 아바타가 아니자나?
그냥 맥제용 만드는데 니 돈쓰고 만들어주는거야.
그런데 더 슬픈사실은 거기다가 시간 그렇게 쓰고도 취업은 힘들다. ㅋㅋㅋ. 그거 연출하나할려고 2달간 날라간 공고도 생각보다 많을거다.
난 니들이 이제 거부할줄도 알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마모셋은 제가 알아서 할테니까. 그냥 다음거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거나 2주까지정도만 하고 니선에서 마무리짓겠다고 말해라. 어차피 돈낭비 여기서 엄청된다.
실무자들은 다 알자나. 그런거 모델러한테 하나 소용없다는거.
여기서 또 약을 팔수도있는데 TA나 AD가 될라믄.
아니 모델러부터 되고 TA나 AD를 꿈꾸시며 되죠. ㅋㅋㅋㅋ.
열심히 다닐 필요가 없는 이유는 그거 하고나서 취업되냐 하면 안되요. 차라리 2달있으면 그시간에 모델링 더 만져서 퀄올리는게 더 낫지. 거기다 연출을? ㅋㅋㅋ. 연출은 길게가도2주안짝에 끝내라.
약파는거 2번째가 렌더링임. 렌더링 배우고싶으면 게임쪽 말고 그냥 VFX학원가서 영화 시네마틱배우러왔다고 하면 더 잘가르쳐줄거임. 어차피 렌더링이 다 거기서 일하던사람들이 넘어와서 하는게 많음.
진지하게 연출하고 싶으면 배경모델러 테크 타서 라이팅연구하세요 실질적 게임라이트는 배경이 더 많이 만집니다.
아니면 게임연출이 내 목적이다. 하면 그냥 모델러하시면안되요. 애니메이터나 이펙터해야죠.
영화 포스터 멋지죠? 저도 그게 멋집니다. 그런데 그건 게임과 하등관계없고 오히려 시네마틱쪽에서 넘어오신 모델러분이 더 잘해요. 그런거 할때는 연출배우시는게 좋겠지만
요새 학원들 포폴 전쟁이다. 솔직히 그냥 포폴 누가 더 잘나왔냐에 따라서 그 해 학원생 및 취업준비를 할려는 새내기들 그리고 포폴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경력자들 등이 어딜가느냐 그게 갈리기때문에 자꾸 맥스제압하기란 홍보사이트에 올리라고 강요한다. 그럼더 취업이 잘될거라고
그래서 포폴만들때 한 1개월 2개월은 라이팅 연출 하자나. 그거 보여줄려고.. 학생들한텐 솔직히 그게 이득이 아니거든(돈으로 따져보자. 너 한달학원비가 50이라고 가정하면 2개월이면 100만원 날리는건데 그시간에 편의점 알바를 하면 300만원 이득에다가 400만원 . 그시간에 다음거 모델링햇으면 오래걸려서 4개월완성한다쳐도 이미 절반은 지나있다. )
그시간에 모델링 하나라도 더 하는게 낫죠
회사가면 님한테 라이팅 연출 전혀 안시킬거니까.. 차라리 그시간에 진짜 대충 포즈잡고 라이팅찍고 니가 스샷찍는게 더 나음.
그거 그냥 갬성같은거라 학원측에서 하라는데로 해도 어떤사람눈에는 못나보이고 그래요. 정답이 있는거 아님.
그리고 그런 일러스트작업을 한다고 친다해도 니 마음대로 해서 하는게 아니라 너 위에 팀장과 원화가등과 이야기를 수없이 많이할거다. 즉 일러스트는 피드백의 싸움인데 모델링은 아니야. 기본은 할줄알아야 욕은 안먹어요.
님들이 학원 아바타가 아니자나?
그냥 맥제용 만드는데 니 돈쓰고 만들어주는거야.
그런데 더 슬픈사실은 거기다가 시간 그렇게 쓰고도 취업은 힘들다. ㅋㅋㅋ. 그거 연출하나할려고 2달간 날라간 공고도 생각보다 많을거다.
난 니들이 이제 거부할줄도 알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마모셋은 제가 알아서 할테니까. 그냥 다음거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거나 2주까지정도만 하고 니선에서 마무리짓겠다고 말해라. 어차피 돈낭비 여기서 엄청된다.
실무자들은 다 알자나. 그런거 모델러한테 하나 소용없다는거.
여기서 또 약을 팔수도있는데 TA나 AD가 될라믄.
아니 모델러부터 되고 TA나 AD를 꿈꾸시며 되죠. ㅋㅋㅋㅋ.
열심히 다닐 필요가 없는 이유는 그거 하고나서 취업되냐 하면 안되요. 차라리 2달있으면 그시간에 모델링 더 만져서 퀄올리는게 더 낫지. 거기다 연출을? ㅋㅋㅋ. 연출은 길게가도2주안짝에 끝내라.
약파는거 2번째가 렌더링임. 렌더링 배우고싶으면 게임쪽 말고 그냥 VFX학원가서 영화 시네마틱배우러왔다고 하면 더 잘가르쳐줄거임. 어차피 렌더링이 다 거기서 일하던사람들이 넘어와서 하는게 많음.
진지하게 연출하고 싶으면 배경모델러 테크 타서 라이팅연구하세요 실질적 게임라이트는 배경이 더 많이 만집니다.
아니면 게임연출이 내 목적이다. 하면 그냥 모델러하시면안되요. 애니메이터나 이펙터해야죠.
영화 포스터 멋지죠? 저도 그게 멋집니다. 그런데 그건 게임과 하등관계없고 오히려 시네마틱쪽에서 넘어오신 모델러분이 더 잘해요. 그런거 할때는 연출배우시는게 좋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