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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유니티 할 줄 아는 아트직군 수요 있나요?

작성자
NV_48593***
작성일
2025-08-01
조회수
1625
좋아요 수
0
이직 준비중인 캐주얼 3d 아트 직군입니다. 아트 작업만 하는 것이 아닌 기획과 아트 둘 다 메인으로 할 수 있고, 유니티로 레벨디자인+라이팅+최적화도 할 수 있는 게임디자이너도 조금이라도 수요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턴 할 때에도 기획자로 프로젝트 메인 기획 진행한 적 있었고 현 회사 게임프로젝트 기획에도 일부 참여했고 기획서 ppt 정리 담당했습니다.

아트는 캐주얼풍 3d 에셋 제작(모델링+텍스처링+라이팅)과 리깅+애니메이션 제작 가능한 수준입니다. 간단한 캐주얼풍 UI 도 제작 가능합니다. 쓰리디맥스가 아닌 블렌더 메인 툴이라 다른 게임회사에 이직할 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유니티는 대학생 때 배워둬서 현 회사 게임프로젝트에 제가 제작한 UI와 3d 에셋들 배치+씬 라이팅+유니티 내 설정 조정해 최적화 가능한 수준입니다. 간혹 간단한 ui나 에셋 애니메이션 예시가 필요한 경우 챗지피티 이용해서 예시 스크립트 작성 후 적용해 개발자님께 요청드립니다.

포트폴리오용 캐주얼 모바일 게임 혼자서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했습니다. 기획+디자인+개발(코드 작성은 챗지피티 이용) 진행해 현재 앱스토어 런칭 완료/ 구글 플레이스토어 런칭은 준비중입니다.

인턴은 회사 두 곳에서 총 9개월 근무했고, 현 직장은 1년 차입니다. 제목 그대로 아트와 기획 스킬 있고 유니티 다룰 줄 아는 작업자는 수요 있는지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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