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운드BGM 직군 현업자 선배님들 절실히 도움이 필요합니다.
- 작성자
- KA_32356***
- 작성일
- 2021-06-13
- 조회수
- 1635
- 좋아요 수
- 0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BGM직군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이렇게 모두가 보는데 용기내어 글 올립니다.
제 고민은 자꾸 서류 통과도 안 되어 떨어지는 것 인데요..
제가 혹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나 싶어서 여쭙고 싶습니다.
저는 올해 졸업하여 신입으로 준비중이며 최대 3년직까지 공고를 넣어보고 있습니다.
신입공고가 나와 거기에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졸업 후 매일 채용정보를 확인하는데 원하는 프로젝트의 신입BGM 공고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듣기로는 3년직까지는 신입을 채용 할 수 있다고 하여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떨어짐으로 경력직에서 요구 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못 한다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 경력직을 뚫을 수 있을까요?..
그래도 나름 학생시절 외주도 많이 받고 SFX 작업도 종종 했었는데 아직 음악은 경력직 수준에 미치질 못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음악 작업에 있어 그래도 나름 잘 하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턱 없이 부족한가 봐요...
요즘엔 Wwise와 언리얼,유니티 사운드 부분에 대해서 공부 중입니다. 하나라도 더 아는 사람이 가능성이 있을까 싶어 공부중입니다.
포폴은 게임 트레일러 영상이 주 입니다.
제가 떨어지는 것이 혹시나 인게임에서 음악이 묻지를 않을 것같아 그런가 싶어 이제 실제 인게임에서 쓰일만한 음악을 포폴을 기획하여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선배님들께 물어보고 싶은 것은 두 가지 입니다.
1. 어떻게 포폴을 구성하셨을까요?
2. 경력직을 뽑는 것은 어떤 것을 요구하는 것일까요?
저는 게임 개발 경험과 수많은 장르의 경험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현업자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제 포폴이 어떻게 평가 받을지, 어떤 수준인지 객관화 하고 싶어 들어봐주실 분이 계신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이렇게 모두가 보는데 용기내어 글 올립니다.
제 고민은 자꾸 서류 통과도 안 되어 떨어지는 것 인데요..
제가 혹시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나 싶어서 여쭙고 싶습니다.
저는 올해 졸업하여 신입으로 준비중이며 최대 3년직까지 공고를 넣어보고 있습니다.
신입공고가 나와 거기에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졸업 후 매일 채용정보를 확인하는데 원하는 프로젝트의 신입BGM 공고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듣기로는 3년직까지는 신입을 채용 할 수 있다고 하여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떨어짐으로 경력직에서 요구 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못 한다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 경력직을 뚫을 수 있을까요?..
그래도 나름 학생시절 외주도 많이 받고 SFX 작업도 종종 했었는데 아직 음악은 경력직 수준에 미치질 못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음악 작업에 있어 그래도 나름 잘 하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턱 없이 부족한가 봐요...
요즘엔 Wwise와 언리얼,유니티 사운드 부분에 대해서 공부 중입니다. 하나라도 더 아는 사람이 가능성이 있을까 싶어 공부중입니다.
포폴은 게임 트레일러 영상이 주 입니다.
제가 떨어지는 것이 혹시나 인게임에서 음악이 묻지를 않을 것같아 그런가 싶어 이제 실제 인게임에서 쓰일만한 음악을 포폴을 기획하여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선배님들께 물어보고 싶은 것은 두 가지 입니다.
1. 어떻게 포폴을 구성하셨을까요?
2. 경력직을 뽑는 것은 어떤 것을 요구하는 것일까요?
저는 게임 개발 경험과 수많은 장르의 경험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현업자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제 포폴이 어떻게 평가 받을지, 어떤 수준인지 객관화 하고 싶어 들어봐주실 분이 계신지도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