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업계에서 2년 일했습니다. 게임UI/UX, 애니메이팅 쪽으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 작성자
- line***
- 작성일
- 2019-02-26
- 조회수
- 1949
- 좋아요 수
- 2
지금은 손을 놓은지 좀 되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업계에서 동화, 2원화를 2년정도,
제작진행을 1년 반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학교를 다녔고 일본회사에서 업무를 했기에 일본어는 자신있고,
애프터이펙트를 취미로 조금 했었기에 모션그래픽 타이포그래피로 힙합 뮤직비디오 정도는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그만둔 이유는
너무나 박봉(연봉 1000만원이 안되는 수준)이었고 생활고가 겹쳐 병이 생겼기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완치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종이로 했기 때문에 컴퓨터 드로잉이나 채색은 문외한 수준입니다.
손을 놓은지 좀 되어서 데셍 실력도 많이 떨어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게임의 적절한 화면배치와 게임 인터페이스, 그리고 화면효과를 만들어주는 UI/UX에 관심이 있습니다.
기존의 애니메이터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스파인, 라투디나 3D애니메이션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나 게임원화, 모델링은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라 생각하지 않아 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애니메이션 일 뿐 아니라 다른 일들도 여럿 했었기 때문에 나이는 어린 편은 아닙니다만(만 29세)
그렇다고 무작정 다짜고짜 취업문을 두들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포폴도 잘 만들어서,
크지 않아도, 많이 벌지 않아도, 좋은 사람들이 있는 회사에 가고 싶습니다.
국내도 괜찮고, 언어가 되는 만큼 일본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이는 조금 있지만 완전히 신입으로 들어가고 싶습니다. 그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올해 안으로 UI/UX와 라투디, 스파인을 배워서 도전해볼 가치가 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업계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제작진행을 1년 반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학교를 다녔고 일본회사에서 업무를 했기에 일본어는 자신있고,
애프터이펙트를 취미로 조금 했었기에 모션그래픽 타이포그래피로 힙합 뮤직비디오 정도는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그만둔 이유는
너무나 박봉(연봉 1000만원이 안되는 수준)이었고 생활고가 겹쳐 병이 생겼기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완치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종이로 했기 때문에 컴퓨터 드로잉이나 채색은 문외한 수준입니다.
손을 놓은지 좀 되어서 데셍 실력도 많이 떨어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게임의 적절한 화면배치와 게임 인터페이스, 그리고 화면효과를 만들어주는 UI/UX에 관심이 있습니다.
기존의 애니메이터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스파인, 라투디나 3D애니메이션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나 게임원화, 모델링은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라 생각하지 않아 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애니메이션 일 뿐 아니라 다른 일들도 여럿 했었기 때문에 나이는 어린 편은 아닙니다만(만 29세)
그렇다고 무작정 다짜고짜 취업문을 두들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포폴도 잘 만들어서,
크지 않아도, 많이 벌지 않아도, 좋은 사람들이 있는 회사에 가고 싶습니다.
국내도 괜찮고, 언어가 되는 만큼 일본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이는 조금 있지만 완전히 신입으로 들어가고 싶습니다. 그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올해 안으로 UI/UX와 라투디, 스파인을 배워서 도전해볼 가치가 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업계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