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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인게임 노말 3D모델링 포폴 형식 질문입니다.

작성자
NV_23784***
작성일
2018-03-09
조회수
2796
좋아요 수
0
노말 모델링 포트폴리오 참고 할려고 맥제와 게임잡 포폴, 기타 타사이트를 참고하는데

폴리곤 갯수제한과 맵크기 등이 전부 일치 하지가않아서 너무 헷갈립니다.

맥제는 4K, 8K맵을 쓴다고 하고 폴리곤 갯수는 5만~50만개까지 다양한데

어느 타사이트는 2K맵에 폴리곤개수는 AAA게임 아닌이상 1.5만개정도여야 된다고 하는데

또 구글링에 떠도는 인게임 유출 자료보면 1K맵에 1.5만개 정도 썼더라고요..노말쪽 유명 게임들이.

보통 신입이 포트폴리오 만들때는 인게임 최적화된 모델링을 써야하는건가요

아니면 AAA게임 처럼 폴리곤 갯수가 10만개 넘는 정도를 쓰는 모델링을 해야 하나요

맥제 노말 지원하는 사람들이 올린 멋져보이는 모델링들 보면 다 인게임에선 안써지는 마야헤어랑 브이레이등을 쓰던데

포트폴리오에는 상관이 없는건가요

요약해서 질문하자면 ㅜㅜ


1. 신입 포폴형식에 폴리곤 갯수와 맵크기, 렌더링종류 에 제한이 있나
2. 인게임에선 안쓰는 SSS맵같은것도 구현 해줘야하나
3. 구글링에 떠도는 인게임 모델링자료를 참고해도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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