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클라이언트 신입 합격 수준
- 작성자
- 게임개발자지망생
- 작성일
- 2018-01-29
- 조회수
- 2282
- 좋아요 수
- 1
안녕하세요, 현재 4년제 컴공 졸업후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들 비슷하겠지만, 저 역시 어릴적부터 게임을 좋아해서 계속해서 관련 공부를 하는중인데요. 이제 내년초면 졸업이라. 슬슬 취업 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현재 노리는 것은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 취직입니다. 이유는 유명한 작품에 참여하는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삶과 일의 균형을 맞추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어린게 벌써부터 야근 피할 생각이라니.. 안좋게 보실수 있겠지만요..
그래서 현재 남는시간에 짬내서 조금이라도 취직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준비하고 싶은데 사실 직장이란게 학교 수능갈 때처럼 커트라인? 이란게 없어서 제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준비중에 선배님들한테 궁금하게 있어서 몇 가지 조언을 얻고자합니다.
1.
대기업,중견기업의 공채와 수시채용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싶은데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주변에 게임쪽에 발을 담구고 계신 선배님이 거의 없어서 지인 찬스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선배님들이 신입을 채용한다고 가정하면 다음과 같은 스펙 중 어떤것을 중요하게 보시나요? (게임 클라이언트 기준)
- 해커톤/게임잼/대회 경험 및 입상 여부
- 영어실력(어학 성적뿐 아니라, 구글링하고 메뉴얼읽거나 검색하는것)
- 코드(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알고리즘대회)
- 포트폴리오(유니티/언리얼 등 상용엔진이나 directX등으로 만든 게임 또는 프로젝트)
- 전공지식(운영체제/개론/네트워크 등)
- 경력(인턴/계약직/정직원 등)
글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ㅠㅠ..
다들 비슷하겠지만, 저 역시 어릴적부터 게임을 좋아해서 계속해서 관련 공부를 하는중인데요. 이제 내년초면 졸업이라. 슬슬 취업 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현재 노리는 것은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 취직입니다. 이유는 유명한 작품에 참여하는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삶과 일의 균형을 맞추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어린게 벌써부터 야근 피할 생각이라니.. 안좋게 보실수 있겠지만요..
그래서 현재 남는시간에 짬내서 조금이라도 취직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준비하고 싶은데 사실 직장이란게 학교 수능갈 때처럼 커트라인? 이란게 없어서 제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준비중에 선배님들한테 궁금하게 있어서 몇 가지 조언을 얻고자합니다.
1.
대기업,중견기업의 공채와 수시채용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싶은데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주변에 게임쪽에 발을 담구고 계신 선배님이 거의 없어서 지인 찬스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선배님들이 신입을 채용한다고 가정하면 다음과 같은 스펙 중 어떤것을 중요하게 보시나요? (게임 클라이언트 기준)
- 해커톤/게임잼/대회 경험 및 입상 여부
- 영어실력(어학 성적뿐 아니라, 구글링하고 메뉴얼읽거나 검색하는것)
- 코드(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알고리즘대회)
- 포트폴리오(유니티/언리얼 등 상용엔진이나 directX등으로 만든 게임 또는 프로젝트)
- 전공지식(운영체제/개론/네트워크 등)
- 경력(인턴/계약직/정직원 등)
글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