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한글날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09

추석연휴를 마친 게임업체들이 이번엔 한글날(9일) 연휴를 노려 이벤트 공세에 나선다. 한글을 소재로한 색다른 콘텐츠와 풍성한 보상으로 유저 모객 경쟁을 펼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한글날 기념 맞춤법 퀴즈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포럼에서 퀴즈를 맞추고 보석상자,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한글 문자 "합 이벤트를 갖는다. 미션을 통해 한글 "각을 획득하고 "합 리스트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A3: 스틸 얼라이브’에서도 작품 포럼에서 한글날 맞이 틀리기 쉬운 맞추법 테스트가 이뤄진다. 참여 보상으로 신화 강화석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한글날을 기념한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을선보인다. 19일까지 해당 전장에서 플레이를 즐기고 서든통보를 모아 기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OX 퀴즈를 맞추고 [바] "각과 [람] "각을 얻을 수 있다. 또 ‘프라시아 전기’에서 출석 보상과 얽힘 문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서 한글날 훈민정음 상자를 제공한다. 상자에는 던전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계승자의 영약, 계승자의 만찬 등이 포함됐다. ‘블레이드&소울’에선 한글날에 찾아온 훈민정음의 선물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9일까지 블소샵에서 한글날 훈, 한글날 민, 한글날 정, 한글날 음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어떤 표현이 올바를까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내에서 NPC 영호가 물어본 맞춤법을 모두 맞추고 용비어천가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전투 경험치 획득량, 기술경험치 획득량, 지식 획득 확률 등에 버프가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신의 이름을 한글로 작성해 주세요 이벤트를 펼친다. 작품에 등장하는 신들의 이름을 순우리말과 순 한글로 작성할 수 있다. 참여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가디언 테일즈’에선 작품의 다양한 주제를 한국어로 바꿔 댓글로 남길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꿈의 진화석을 선물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3주년 기념 굿즈도 제공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3’에서 장원급제 도전 한글날 과거시험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커뮤니티에서 과거시험 문제를 풀고 세종대왕 프로필, 수호보석을 얻을 수 있다. ‘뮤 오리진2’에선 홀리아머를 멋진 한글로 풀어쓰고 생명의 쥬얼, 생명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게임 속 NPC 대사 중 한글 문장 찾기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내에서 출력되는 NPC 대사 중 외래어 및 외국어가 포함되지 않은 대사를 찾아 스크린샷을 찍어 올리면 된다. 참여 보상으로 소울 크리스탈, 린든 상자, 펫 먹이 등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한글날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따로 한글날 이벤트를 펼치지 않는 업체들도 앞서 실시한 추석 이벤트를 이어가며 연휴유저 모객 경쟁을 펼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