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NHN '우파루 오딧세이' 5일 론칭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02

'우파루 오딧세이'

NHN, 모바일 SNG '우파루 오딧세이' 5일 론칭

NHN(대표 정우진)이 5일 모바일게임 '우파루 오딧세이'를 선보인다. 4일부터는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

이 작품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8년 간 서비스가 이뤄진 컬렉션 RPG '우파루 마운틴'을 계승하는 신작이다. 10여년 간 컬렉션 게임 '드래곤빌리지' 시리즈를 선보인 하이브로가 개발을 맡았고, NHN은 퍼블리싱을 통해 각각의 역량을 집중했다.

원작은 수백개의 캐릭터 수집과 마을 꾸미기 재미 등이 호응을 얻으며 누적 다운로드 1100만건을 기록, 스마트폰 초기 SNG 시장을 선두해왔다. 이번 신작 역시 우파루 캐릭터를 모으고 키우는 컬렉션 SNG이 매력을 선보일 예정.

NHN이 게임 판권(IP)의 명맥을 새롭게 이어간다는 점에서 시장에서의 안착 여부도 주목되고 있어. 대형 업체들이 RPG 위주 라인업을 전개해 온 가운데 SNG 장르를 선보이는 것도 비교가 될 전망.

넥슨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6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6일 ‘2023 FC온라인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를 개막한다. 이 행사는 ‘FC 온라인’을 종목으로 치러지는 e스포츠 대회로 8개 팀이 참가하며 총 상금은 3억원이다.

업계에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높아진 작품의 인기가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해당 작품을 서비스하는 넥슨의 가치도 제고될 것으로 분석된다. 작품뿐만 아니라 이 게임을 종목으로 치러지는 e스포츠 대회 전반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른 작품인 ‘FC모바일’도 이번 대회를 통해 함께 부각될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에서 축구 게임으로서는 사실상 독점적인 입지의 두 작품이 더욱 인지도를 높이며 장기 흥행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에서는 이 회사의 신작 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기존 작품의 안정적 인기가 이어지며 매출 4" 클럽 가입에 성큼 다가설 것으로 내다봤다.

유인촌 차기 문화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5일 열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게임산업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의 차기 장관 후보인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의 인사청문회가 5일 열릴 것으로 알려져 눈길.

유 후보자는 지난 7월 인사로 문화 특보로 임명된 이후 2개월 만에 장관 후보에 지명됐다. 지난 2008년 이명박 정부 초대 문화부 장관으로 임명돼 3년 간 재임한 바 있어, 이번이 두 번째 지명이다.

게임업계는 유 후보자가 장관 시절의 행보를 비춰보며 촉각을 곤두세우기도. 2010년 당시 '게임 과몰입 대응'을 위한 태스크 포스팀을 꾸렸고, 이로 인해 게임 내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는 등의 규제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우려의 시각을 내비치기도.

반면 전임 장관 이후 많은 시간이 지나간 만큼 게임 산업에 대한 달라진 인식을 갖고 행정에 대응하지 않겠냐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어. 이 외에도 각계에서 유 후보자에 대한 지지와 철회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인사 청문회가 어떻게 진행될지도 관심거리.

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 7일 개최

나이언틱은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서울시 전역을 무대로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의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을 개최한다.

'시티 사파리'는 포켓몬GO가 새롭게 기획한 최초의 이벤트 형식으로 서울의 도시 전역을 모험의 무대로 삼아 탐험하는 행사다. 트레이너가 서울 내 어디에 있더라도 참여해 즐길 수 있다. 트레이너들은 서울의 다양한 장소를 거닐고 방문해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사파리 모자를 쓴 '이브이'를 비'한 여러 포켓몬을 만나게 된다.

이벤트가 열리는 이틀간 트레이너는 윌로우 박사 및 포켓몬 '이브이'와 함께 포켓몬 연구에 나선다. 사파리 모자를 쓴 '이브이', 그리고 포켓몬GO에서 최초로 라이드 포켓몬 '메이클'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삐삐 ▲식스테일(알로라의 모습) ▲가디 ▲에레브 ▲에블리 등 20종 이상의 포켓몬이 서울 전 지역에 등장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인사동 쌈지길 ▲남산서울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등 서울 랜드마크에 트레이너들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 공간이 "성된다. 이곳을 방문한 트레이너들은 '피카츄'와 '이브이' 콘셉트로 제작된 바이저(썬캡)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 포켓몬GO 콘셉트로 "성된 이벤트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