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한가위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28

28일부터 시작되는 엿새간의 추석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이 자사 작품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토끼, 보름달, 송편을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한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세븐나이츠2’ 등 11개 작품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내달 말까지 이뤄진다. 이 중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을 수행하고 판의 윷가락을 얻을 수 있다. ‘제2의 나라’에선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고 명절 음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출석을 통해 AI 모드 시간, 신묘한 액막이 인형도 받을 수 있다. ‘세나2’에선 출석을 통해 더지의 추석 보따리, 앨리스의 추석 보따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무한의 탑 버프 혜택도 주어진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나이트 워커’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던파 모바일’에선 내달 5일까지 작품에 접속하고 던모티콘 스티커 상자, 한가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상자, 한가위 에픽 소울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달맞이 언덕에서 구름에 가려진 달을 시청하고 달의 "각, 보름달의 기운 염색 시약을 얻을 수 있다. ‘나이트 워커’에서는 [2023]신단수의 가지를 모아 윷을 던질 수 있다. 말이 도착한 발판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윷판을 완주하면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 ‘아이온’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2’ 등 11개 작품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펼친다. ‘리니지 리마스터’ 이벤트 던전에서 황금씨앗을 얻을 수 있다. 이를 맛있는 사과로 만들 수 있는데 인벤토리에 보유하면 다양한 능력치가 부여된다. 데몬 서버 유저들은 추석 허수아비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M’에선 우편으로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토끼의 보물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블소2’에선 토끼로 변신하고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한가위 핫타임 이벤트를 갖는다. 내달 11일까지 전투경험치와 기술 경험치가 각각 500%, 200% 증가한다. 또 사냥, 채집, 낚시 등을 통해 달 "각을 모으고 보름달을 완성할 수도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이벤트 임무를 완수하고 밧줄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밧줄 선택권은 추석맞이 선물세트를 얻는데 사용된다. 또한 미션을 완수하고 강력한 버프 효과를 주는 송편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10개 작품에서 추석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아레스’에선 접속을 통해 특별 토끼 헤어 장식, 프라임 11회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사냥을 통해 획득한 재료로 송편을 만들 수 있다. ‘오딘’에서는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콤한 단감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가람누리 인형, 추석 복주머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미르M’ 3개 작품에 한가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나이트 크로우’에선 내달 12일까지 추석 기념 던전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 추석 송편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를 제작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보름달 복주머니도 제공된다. ‘미르4’에선 25일까지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상자에는 영웅 무공서, 영웅 용의 재료 등이 포함됐다. 또 작품 커뮤니티에서 한가위 삼행시 이벤트도 열린다. ‘미르M’에선 내달 11일까지 출석하고 끼토의 달빛상자를 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2023’ ‘컴투스프로야구 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등 야구 게임 3개에서 추석 이벤트를 갖는다. 이중 ‘컴프야’에선 내달 12일까지 총 4단계에 걸쳐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꾸러미에는 플래티넘팩, 다이나믹스킨 적용권 등이 포함됐다. ‘컴프야 V23’에선 접속을 통해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5성 훈련 돌파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컴프매’에선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송편을 구간 선택 몬스터 선수, 구단선택 에이스 선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마석 기사단’ ‘피망 뉴맞고’ 등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브라운더스트’에선 작품 접속을 통해 5성, 4성의 각 용병 등급 스킬 전수 100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이아, 전설계약서, 고급계약서도 선물한다. ‘마석 기사단’에서는 천공의 섬을 통해 달토끼 송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송편은 5성 영웅선택 상자, 5성 "력자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피망 뉴맞고’에선 작품 플레이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순금카드 세트를 선물한다. 또 참여 횟수에 따라 초대박복권, 슈퍼스타도리 등도 선물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3’ ‘뮤 온라인’ ‘샷 온라인’ 등 7개 작품에서 명절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뮤 오리진3’에선 사냥을 통해 랜덤 상자 추석 달님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코스튬 재료 상자, 신규 호칭으로 바꿀 수 있다. ‘뮤 온라인’에선 인게임샵에서 무료로 한가위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복순이를 사냥하고 축복의 보석, 엑설런트 무기류도 얻을 수 있다. ‘샷 온라인’에선 모든 코스와 모드에서 경험치가 10% 증가한다. 또 NPC 안소니에게 이용홀 수 티켓+10도 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버닝 이벤트가 이뤄진다.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서버에서 경험치, 덴, 커플 포인트를 2배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내달 5일까지 추석 패키지를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선 한가위 워프 게이트를 통해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한가위 티켓을 얻고 개척일지, 이벤트용 38등급 무기 상자로 바꿀 수 있다.

아울러게임 아이템 거래중개 플랫폼 아이템베이에서 자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윷놀이 이벤트를 갖는다. 사이트에서 거래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마일지리도 선물한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연휴기간 자사 작품에 풍성한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한다. 긴 연휴기간 다수의 유저들이 적극적인 게임 플레이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