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랙스톰, 시리즈A 투자 완료…기업가치 400억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25

블랙스톰(대표 김도윤)은 외부 투자 유치로 시리즈 A 라운드를 완료해 약 4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글로벌 투자 그룹인 그리핀 게이밍 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 이번 투자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KIP) 등이 참여해 총 150억원의 시리즈 A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로써 시리즈 A 종료 시점에 3개의 VC(벤처 캐피탈)가 참여해 전체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기업 가치는참여한 VC들이 블랙스톰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와 실사 감사를 통해 인정한 금액이다.

블랙스톰은 '요괴워치: 메달워즈' '마블 퓨처 레볼루션' '최강의 군단' 등에 참여한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개발업체다. PC 기반 MMORPG '프로젝트 XT'와 오픈월드 턴제 RPG '프로젝트 NB' 두 작품을 개발 중이다.

'프로젝트 XT' 배경 콘셉트.'프로젝트 NB' 배경 콘셉트.

‘프로젝트 XT’는 김도윤 대표가 '최강의 군단'에서 선보인 모션 제작 노하우를 반영해 아포칼립스 세계관 배경의 액션과 타격감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NB'는 허권 PD가 '서머너즈 워'와 '요괴워치: 메달워즈' 등에서 보여준 전략성과 매력적인 캐릭터의 역량을 발휘하겠다는 각오로 준비 중이다.

김도윤 블랙스톰 대표는 "트렌드에 맞춘 게임을 개발하기보다 보유한 인재들의 전문적인 영역과 역량에 집중해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다"면서 "국내외서 큰 관심을 보여주는 만큼 시장에 자신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