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플래스크, 글로벌 아카데믹 컨테스트 1차 선정작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30

플래스크(대표 이병재)는 30일 게임 개발 대회 '글로벌 아카데믹 컨테스트'의 1차 선정작을 발표했다.

글로벌 아카데믹 컨테스트는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정지숙)이 주관하는 유명 콘텐츠 IP 활용 게임 개발 대회다. 플래스크는 지난달 성균관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유명 IP 기업과 기획안의 독창성, 실현가능성, 사업성을 두루 평가해 총 5개의 기획안을 선별했다.

선별된 기획안은 올해 가을학기 동안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이재준 책임교수 주도 하에 글로벌 캡스톤 게임 디자인 수업 과정에서 프로토타입 개발 단계에 착수하게 된다. 이 기간 학생들이 제작한 5개의 프로토타입 작품은 오는 12월 미국 뉴욕대에서 출품할 별도의 4개의 프로토타입 게임과 경쟁한다. 플래스크와 유명 IP 담당자의 합동 심사 단계를 거쳐 우승작을 가리게 된다.

우승작은 약 6개월간의 개선 작업과 상용화 과정을 거쳐 플래스크가 자체 개발한 참여형 하이엔드 게이밍 플랫폼인 ‘나오다’를 통해 공개된다.

이병재 플래스크 대표는 “학생들이 가진 유연한 사고가 반영된 기획안들을 살펴보면서 한국 게임 개발 시장이 가진 막대한 미래 자산을 마주한 것 같은 기분이었다”며 “이번에 선정된 게임들이 상용화를 거쳐 참여형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인 나오다면유저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