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랙핑크 등 K팝 아티스트 소재 게임에 관심 고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17

최근K팝아티스트를활용한게임들이새롭게출시되거나시장에안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아티스트의활동과연계되는콘텐츠와이벤트로팬덤의호응을이끌어냄과 동시에 게임에 대한 완성도를높이면서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17일관련업계에따르면테이크원컴퍼니(대표정민채)는최근모바일게임‘블랙핑크더게임’에 대한 첫대규모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작품은YG엔터테인먼트걸그룹블랙핑크의첫게임으로,육성퍼즐SNG장르로제작됐다.멀티버스세계속블랙핑크프로듀서로서멤버를성장시키는내용이전개된다.

이작품은출시15일만에글로벌다운로드300만건을넘어서는등론칭초반인기몰이가이어지고있다.출시첫주말에는전세계24개국애플앱스토어게임인기순위1위를기록했다.

고품질의독점콘텐츠를내세워팬덤의관심을이끌어내는것은물론캐주얼게임으로서의재미도동시에잡아냈다는게회사측의설명이다.

이회사는이가운데첫업데이트를통해▲새콘셉트의포토카드‘베이커리’출시▲경쟁콘텐츠‘라이브챌린지’모드신설▲ ‘스케줄퍼즐’35챕터확장▲미니게임콘텐츠‘스타일링’도입▲신규의상‘더걸스레브’추가등을인기몰이에나섰다.

이회사는또블랙핑크가참여한OST의뮤직비디오를게임내독점공개예정이다.이에따른지속적인글로벌흥행을이어갈것으로내다봤다. OST티저‘더걸스(THE GIRLS)’는음원의도입부만담긴짧은영상으로유튜브합산723만뷰를돌파하기도했다.

최근방탄소년단(BTS)데뷔10주년을맞아이들을활용한모바일게임'인더섬위드BTS'도열기를더하고있다.

하이브IM(대표정우용)은방탄소년단(BTS)데뷔10주년행사'2023 BTS페스타'를기념해모바일게임에서이벤트를실시한다.

특히17일여의도한강공원에서열리는‘2023 BTS페스타@여의도’현장에서‘아미멤버십존‘입장관람객에한해게임쿠폰코드가포함된캐릭터포토카드를증정한다.

또내달4일까지‘페스타의상이벤트’를통해게임플레이만해도방탄소년단멤버들이착용한‘2021페스타’의상을기반으로제작된‘2021페스타코스튬풀세트’를획득할수있도록했다.

이회사는작품론칭1년을맞아티저사이트를오픈했다. 27일까지친구나클럽원에게하트를보내는횟수에따라다양한혜택이주어진다.목표를달성하면인게임아이템보상뿐아니라‘SNS프로필이미지’, ‘모바일배경화면’등다양한디지털팬키트를함께제공한다.

이작품은출시사흘만에일일이용자(DAU) 200만명을넘어섰고,두달만에누적가입자600만명을돌파하는등괄목할성과를거뒀다.또해외유저비중이95.7%에달하며글로벌시장에서의영향력을과시해왔다.

BTS의팬덤을만"시키는것뿐만아니라캐주얼게임으로서의완성도역시놓치지않았다는게회사측의설명이다.강화학습신경망AI를기반으로최적화된퍼즐레벨밸런스를구현했다.여기에방탄소년단멤버들의매력을반영한캐릭터와꾸미기요소,협동플레이등이어우러지며글로벌전역에서의호응을이끌어냈다는평이다.

‘슈퍼스타 에이티즈’

이외에도달콤소프트는‘슈퍼스타’시리즈를통해다양한아티스트게임을서비스중이다.이가운데최근에이티즈의컴백시기에맞춰게임내패키지구매유저를대상으로추첨을통해쇼케이스티켓을증정하는등이벤트를실시했다.또21일에는신곡‘BOUNCY (K-HOT CHILLI PEPPERS)’업데이트와함께다양한인게임이벤트를이어갈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