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아블로4' 출시 D-1…붐업 열기 '후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05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6일(한국시간) 오전 8시 대작 액션 RPG '디아블로4'를 글로벌 출시한다. 전세계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 특별 방송, 콜라보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 및 예고하며 열기를 고"시키고 있다.

디아블로4는 앞서 지난 2일 PC/온라인,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등의 플랫폼으로 전세계 사전 출시됐다. 작품 출시 직후 접속량 폭증으로 서버에 과부하가 일어났으며 각종 방송 플랫폼을 휩쓰는 등 글로벌 핫 이슈로 떠올랐다. 자유로운 플레이를 제공하는 오픈월드 시스템과 개성 넘치는 5개의 직업, 그리고 화려한 액션을 통해 게이머들을 사로잡고 있다.

선착순 1000명, '디아블로4'에 이름 새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작품 출시 이후 '하드코어 빅토리스(Hardcore Victories)'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디아블로4는 난이도 외에 일반 버전과 하드코어 버전 두 종류를 인게임에서 제공한다. 하드코어 버전에서는 플레이하던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영구히 사망하는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하드코어 빅토리스 대회는 하드코어 버전으로 캐릭터의 레벨 상한인 100레벨을 달성한 선착순 1000명의 플레이어를 기념하는 행사다. 레벨100을 달성한 후 SNS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 이를 인증하면 악마 '릴리스' "각상에 플레이어의 배틀태그를 새길 수 있다.

"각상의 위치 및 크기 등은 밝혀진 바 없으나 벌써부터 많은 플레이어들이 하드코어 레벨 100을 위해 아낌없이 시간을 쏟아붓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한 스트리머가 야만용사 캐릭터로 일반 모드에서 최초의 레벨 100을 달성하며, 하드코어 레벨 100 달성을 위한 경쟁은 더욱 불이 붙었다.

'디아블로4' 특별 방송과 드롭스 이벤트 전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6일 작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국내 한정 특집 방송인 'Hell로 디아블로4'를 공개한다. 특집 방송은 오후 7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서새봄 ▲릴카 ▲연두부 ▲쉐리 ▲옥냥이 등 5명의 유명 스트리머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 디아블로4의 출시를 기념한다.

특집 방송을 통해 디아블로4의 다섯 직업 및 인게임 콘텐츠를 놓고 게스트들의 토크가 진행된다. 또한 게스트들이 각각 직업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방송을 시청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디아블로4 경품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 회사는 내달 3일까지 4주간 방송 플랫폼 '트위치'를 통한 드롭스 이벤트를 전개한다. 배틀넷 아이디를 트위치에 연결한 후 디아블로4의 방송 콘텐츠를 6시간 이상 시청할 시, 각 직업에 맞는 멋진 무기 형상변환 아이템과 장식품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적 및 강령술사(1주차) ▲원소술사(2주차) ▲드루이드(3주차) ▲야만용사(4주차) 등 각 주차별로 지급되기 때문에 모든 형상변환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매주 6시간 이상 시청할 필요가 있다.

자료 = 버거킹.

'버거킹'과 콜라보레이션 통해 신제품 선봬

오프라인에서는 내달 16일까지 디아블로4와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과의 콜라보레이션 'Hell로, 버거킹'이 개최된다. 디아블로4가 그려낼 지옥과 불맛 가득한 버거킹의 시그니처 직화 패티에서 착안한 협업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협업을 통해 작품 세계관 속 상징적 존재인 릴리트와 이나리우스의 이름을 딴 신제품 버거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를 각각 선보인다.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는 순 쇠고기 100% 패티와 해쉬브라운의 "합에 각각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달콤한 베이컨잼이 더해졌다.

이 회사는 버거 제품 구매 시 형상변환 아이템 코드가 기입된 포토카드를 함께 증정한다. 오는 18일까지 ▲'섬뜩한 찡그림' 투구 ▲'섬뜩한 붕대' 장갑 등 두 가지 아이템 코드를 지급한다. 또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섬뜩한 핀' 다리 ▲'섬뜩한 발소리' 장화의 코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후 공개되는 또 하나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섬뜩한 우리' 가슴 방어구 아이템 코드를 선물한다. 이를 모두 모으면 '섬뜩한 찡그림' 형상변환 세트가 완성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 버거킹 선릉역점은 디아블로4의 테마로 꾸며진 콘셉트 스토어로 운영된다. 점포 내부에서 디아블로4의 인게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키아트로 장식된 포토존 등이 마련돼 두 브랜드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후 10시 글로벌 아티스트 할시와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참여한 디아블로4의 공식 테마곡 '릴리트(Lilith)'를 공개한다. 테마곡 공개 시각이 점차 다가오며 이를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도 점차 증폭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