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네오위즈 'P의 거짓'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05

네오위즈'P의 거짓' 9일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오는 9일 서울 "선 팰리스에서 ‘P의 거짓’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박성준 라운드8스튜디오장, 최지원 총괄 디렉터가 참석한다. 작품에 대한 새 정보공개 및 미디어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네오위즈는 이 행사를 시작으로 작품 출시 준비에 박차를가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회사는이 작품을 올해 여름께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작품 출시 준비가 본격화되며 신작 모멘텀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증권가에선 이 작품이 올해 200만장의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봤다. 아울러작품의 성과가 반영되기 시작하는 3분기부터 이 회사가 두드러진 실적 개선에 성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콘솔 게임인 이 작품이 흥행에 성공할 경우 플랫폼 다변화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신작을 준비 중이거나 개발력을 보유한 업체도 부각될 것으로 예측된다.

20주년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10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첫 공개한다.

또 오프라인 현장 티켓은 판매 개시 3분만에 전석 매진됐다. 전국 6곳의 CGV 생중계 관람 티켓 역시 1분만에 전석 매진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직업군 콘서트 포스터를 순차 공개하는 등 기대감을 더하기도. 이 작품이 올해 20주년을 맞아 크고작은 굴곡을 겪은 가운데 대대적인 쇼케이스를 개최함에 따라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는 반응.

라이엇게임즈 '2023 LCK 서머' 7일 킥 오프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e스포츠 리그 '2023 LCK 서머 스플릿'을 오는 7일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개막한다.

이 대회는 총 상금 3억 7500만원이 걸려 있으며, 오는 8월 20일까지 약 2개월간 열린다. 대회에 출전하는 팀은 ▲젠지 ▲T1 ▲KT 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 ▲디플러스 기아 ▲리브 샌드박스 ▲광동 프릭스 ▲OK저축은행 브리온 ▲DRX ▲농심 레드포스 등 총 10개 팀이다.

LCK 서머에 출전하는 10개 팀은 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8월 6일까지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의 정규 리그 대결을 펼친다. 총 90경기의 정규 리그 순위를 기반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상위 6개 팀을 가린다. 6강 플레이오프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8월 8일부터 시작된다.

우승 트로피를 가리는 LCK 서머 최종 결승 진출전과 최종 결승전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최종 결승 진출전은 19일, 최종 결승전은 20일에 각각 열린다.

우승팀에게는 2억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LoL e스포츠 최상위 글로벌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 2023' 출전권이 주어진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은 한국의 서울과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2023 LCK 서머는 우승 트로피와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을 놓고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