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e스포츠 10년 만에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04

그라비티는 11일까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ROS 2023'은 '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RWC 2013)' 이후 10년 만에 개최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승부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9월 중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 예정이다. 이에 앞서 열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그라비티 게임포털 GnJOY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팀 선발 및 " 편성은 20일 발표 예정이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하는 유저는 내달 초 오픈 예정인 대회 전용 연습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연습이지만 실제 대회를 진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버 환경을 "성한다. 연습 기간에는 계정이 별도로 지급되며 캐릭터 생성, 세팅 연습, 개별적인 PvP 연습만 진행 가능하다.

"별 예선은 8월 5일과 12일 두 번에 걸쳐 진행하며 8월 19일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팀에게는 'ROS 2023' 출전 티켓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별 예선과 최종 결승전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참가 지역 유저들의 관심도 고"되고 있다.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지역의 참가 신청 팀이 100팀 이상 몰리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직업 "합, 아이템 세팅, 진형 및 전술 등 각 지역 대표팀별 전략과 함께 어느 대표팀이 ROS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는지 미리 예측하는 재미도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을 기념해 ‘참가 신청만 해도 무료 캐시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한국 대표 선발전 기간 중에도 유저 참여 이벤트 3개를 선보이며 보상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