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배그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2 27일 막 오른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국 챔피언을 가리기위한 한 달 간의 여정이 시작된다.

크래프톤은 오는 27일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2'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한다.

PMPS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상위 e스포츠 대회다. 올해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하며, 각 시즌마다 7000만원씩 총 2억 10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지난 3월 열렸던 시즌1은 명승부가 속출한 가운데 덕산 e스포츠의 극적인 역전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PMPS 시즌2에 참가하는 팀은 프로 7개 팀과 아마추어 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다. 프로 팀은 시즌1에 참여했던 ▲덕산 e스포츠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락스 ▲마루 게이밍 ▲이엠텍 스톰 X ▲이글 아울스 등 7개 팀이 동일하게 참가한다.

아마추어 팀은 다소 변화가 있다. 이달 진행된 PMPS 시즌2 승강전을 통해 ▲인브 아르마다 ▲TNL e스포츠 ▲루미너스 등 3개 팀이 PMPS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했다. 일부 스쿼드 변경이 있긴 하지만 ▲ZZ ▲히든 ▲베가 e스포츠 ▲ASA 레인저 ▲팀 GP ▲성남 GE 등 시즌1에서 맹활약했던 아마추어 팀들도 다시 만날 수 있다.

PMPS 시즌2는 27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된다. 대회는 2개의 페이즈(Phase) 스테이지와 1개의 파이널(Final)로 구성된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페이즈1은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4일 열린다. 페이즈2는 내달 10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페이즈 스테이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시 파이널에서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은 PMPS 시즌2의 챔피언을 결정하는 스테이지다. 파이널은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사흘간 오후 5시에 시작되며 하루 6매치씩 총 18개 매치를 펼쳐 누적 토털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챔피언에게는 4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의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다. 2023 PMWI는 오는 7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며 시즌 1과 시즌 2 파이널의 합계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이 출전권을 얻는다.

PMPS 2023은 지난해보다 순위 포인트를 줄이고 각 순위에 주어지는 포인트의 차이를 좁혔다. 이를 통해 하위팀이 언제든 상위팀을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고, 대회 결과를 쉽게 예측하지 못하게 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PMPS 2023 시즌 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 공식 틱톡,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