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2022년 인포그래픽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26

스마일게이트스토브(대표 한영운)는 26일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2022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올해 서비스 4년차이며 국내 게임업체가 운영하는 유일한 인디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제작, 유통, 홍보를 비'해 게임 개발 초기 멘토링부터 게임 완성 후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전년 대비 연간 출시작, 매출, 플레이 유저, 플레이 타임 부문에서 모두 150%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플레이 타임은 전년 대비 1360% 증가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의를 받기 위한 행정 처리 과정 제반을 지원한다. 지난해 스토브인디가 심의를 지원한 게임은 총 268개이다. 또한 1년 동안 44개의 이벤트와 직접 제작한 스토브 오리지널 굿즈 49종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했다.

이 플랫폼은 쿠폰을 통해 창작자를 간접 지원하는 금액을 전년보다 4배 이상 늘렸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연간 등록된 쿠폰은 총 560만장이며 이를 지류 쿠폰으로 만들어 일렬로 세우면 한반도 길이에 달한다.

또, 다양한 해외 인기 인디 게임을 한글화해 선보여 더욱 몰입도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했다. 이 플랫폼이 한글화한 게임은 총 68개이며 번역 작업을 함께한 유저 번역자는 99명, 번역한 글자는 1270만자다. 해리포터, 나니아 연대기, 반지의 제왕, 왕자의 게임 시리즈 전권을 합한 것보다 많은 분량이다.

여승환 스토브인디 이사는 "2023년에도 더욱 성장하는 스토브인디로 거듭나며, 더 좋은 인디 게임을 선보이고, 더 많은 창작자 분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