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리본 오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7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7일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설원 맵 '비켄디(Vikendi)'를 리메이크해 선보인다. 리메이크된 비켄디는 8x8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기존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등에 이어 배틀그라운드의 5번째 8x8 사이즈 맵이다. 또한 설원 외에도 빙하, 녹지대 등 다양한 환경 요소가 추가돼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 회사는 비켄디에 다양한 탈 것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용자와 차량까지 실을 수 있는 ‘케이블 카' ▲눈 위에서의 이동이 특화된 '스노우 모빌' 등이 도입된다.

신규 지역과 기능, 시스템도 추가됐다. ▲고가치 아이템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랩 캠프(Lab Camp)' ▲자물쇠로 잠긴 문과 캐비닛을 열어 경로 확보와 아이템 획득에 도움을 주는 '쇠지렛대' ▲매치 도중 사망 시 전장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복귀전' 등을 선보였다. 또한 데스턴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등강기', '유틸리티 낙하산', '주유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에란겔 맵에서 탈 것의 원활한 진입을 위해 페리 및 선착장 통행로 개선을 실시했다. 또한 이용자가 탈 것과 함께 페리에 탑승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했다. 이 밖에도 병원 아래에 새로운 건물을 추가하고 오래된 건물들의 퀄리티를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