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서든어택' 등 겨울 공세 시동건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1

넥슨이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클로저스' '마비노기' 등 온라인게임에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또 겨울 시즌을 맞아 대대적인 공세를 비'해 유저와 소통하는 자리를 예고하기도 했다.

# '서든어택' 김신영 캐릭터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 방송인 김신영 캐릭터를 선보였다.

김신영과 더불어 '부캐' 김다비까지캐릭터로 출시됐다. '탬버린 뮤직' '마이크 뮤직' 등 전용 세트 효과를 지니며, 캐릭터 세트 장착 시 랭크전에서 50%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15일까지 김신영, 김다비 캐릭터 보유 기간 300일 이상 달성 시 영구제 캐릭터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를 획득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싸인 서든어택 블루투스 마이크와 싸인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김신영은 연말에 진행될 예정인 오프라인 행사 ‘전국 서든 자랑’에 사회자로 출연한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 '던전앤파이터' 에픽 풀세트 등 특별 선물 지급
넥슨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내년 2월 23일까지 계정당 1회에 한해 접속 시 특별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개봉 시 착용률이 높은 대표 에픽 장비 풀세트 "합 중 1개, 12강화 8재련 근원의 무기 선택 상자, 110레벨업 황금 성장 캡슐 등 무기와 성장 재료, 지원 물품을 제공한다.

또 마법학회를 경영하고 관리하는 미니게임 ‘스노우메이지 마법학회’를 추가해 미션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스노우메이지’ 휴식 공간을 건설하거나 파견하는 등의 액션을 진행하면 미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니게임 주화를 통해 캐릭터 선택창 배경을 설원으로 변경하는 아이템, 눈사람 이모티콘, 레전더리 선택 카드첩, 장비 옵션 레벨 완전/일반 성장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드 게임 콘셉트의 이벤트 ‘아라드 프렌즈 마블’도 진행한다. 일일 및 주간 미션, 업적 미션을 수행하고 주사위 "각을 모아 주사위로 마블판을 이동하면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찬란한 엠블렘 풀세트,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성장/이관권 등을 지급한다.

기존 110레벨 캐릭터 2개를 지정한 후 스펙업 및 가이드 미션, 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지정 캐릭터에 이스핀즈 장비 선택 상자, 상급 던전 파밍 재료 상자, 골든 베릴, 힘의 정수 등을 제공한다. 또 PC방에서 플레이하면 누적 시간에 따라 [PC방]모험가의 의지 칭호 & 보주(+2Lv) 세트 상자, [PC방] 교환불가 짙은 심연의 편린 무기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사이퍼즈'

# '사이퍼즈' 새 능력자 '바스티안' 공개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에 76번째 신규 능력자 ‘수렁의 바스티안’을 선보였다.

바스티안은 3번째 환영 능력자로, 검은 액체 형상의 환영을 소환해 적의 이동 속도를 통제하고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다.투척 나이프를 환영으로 복제해 2회 연속 공격하는 ‘임페일’, 액체 환영 덩어리를 투척하는 ‘비스커스네스’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주요 스킬 시전 시 생성되는 웅덩이는 ‘스닉 아미’ 스킬로 연계해 인간 형태의 소환수를 부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리퀴드 배쉬’, 환영 자가 복제로 적을 교란하는 ‘플리팅 딜루전’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궁극기 ‘딥 아바돈’으로 다수의 스닉 아미를 소환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것도 가능하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 '카스 온라인' 15주년 피에스타 업데이트
넥슨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15주년을 맞아 ‘피에스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실험실 모드에 다양한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또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더글라스 제이콥의 좀비 실험실’을 공개했다.

이번 실험실 업데이트는 ‘불폭탄 생성’ ‘숙주 좀비 강화’ ‘카르마 삭제’ ‘인간회복’ ‘좀비Z 경험치 개선’ 등 인간과 좀비의 변화된 전투 밸런스 경험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험실 모드에서 좀비로 10분 이상 플레이, 스킬 3회 이상 사용 시 ‘이벤트 해독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플레이 후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피드백을 작성한 50명에게는 ‘넥슨캐시’ 5만 원을 증정한다.

'마비노기'

# '마비노기' 7일 쇼케이스 개최 예고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업데이트 및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했다.

이 회사는 겨울 업데이트 ‘혹한의 경계-글렌 베르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스노우 플라워)’ ‘서리가 내려앉은 가방’ ‘다가오는 한기 엑스트라 토템’ 등 겨울 시즌 아이템과 함께 ‘추가 장비 슬' 확장권’ ‘정령 성장 패키지’ ‘봉인된 동물 캐릭터 분양 메달’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또 신청자 중 1만 5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 원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7일 오후 7시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 '마비노기 판타지 ON박싱'을 유튜브 채널 등에서 개최한다. 겨울 업데이트 소식, OST 국악 공연, 퀴즈 등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 '클로저스' 8주년 맞이 겨울 업데이트 1차
넥슨은 온라인게임 ‘클로저스’ 8주년 맞이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 ‘브랜뉴 클로저스'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내년 1월 12일까지 ‘브랜뉴 점핑 1차 이벤트’를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기간 내 접속 시 이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장비를 풀세트로 ‘기계왕 초월 장비’ 및 ‘백야의 요새 장비’ 등을 지급한다. 또 필수 주요 소모품 및 유니크 코스튬 풀세트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최고 레벨(캐릭터 레벨 90, PNA 레벨 80)로 생성해 ‘백야의 요새’ 지역 퀘스트부터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내년 2월 23일까지는 점핑 캐릭터와 비점핑 캐릭터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고속 성장 패스’를 오픈한다. 내년 3월 9일까지는 이벤트 미션을 통해 ‘얼음"각’을모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또 15일 새로운 캐릭터 '에리'도 선보인다. 이에 앞서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애리는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물과 독을 화살에 실어 날리는 택티컬 전투를 펼치는 게 특징이다. 캐릭터 사전 생성 시 유니크 코스튬 체험이 가능한 ‘애리 얼리버드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 피로도 10 이상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애리의 첫걸음 상자’ 등 ‘애리’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e스포츠 결승전 4일 개최
한편 넥슨은 4일 광명 IVEX 스타디움에서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의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결승전을 개최한다. 결승전은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팀전 결승전에서는 ‘SGA 인천’과 ‘게임코치’가 우승컵을 두고 맞대결을 펼친다. 개인전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씰' 권민준과 두 번의 우승 경험이 있는 '런민기' 민기를 포함, 8명의선수가 승부에 나선다.

이 회사는 결승전 현장에 방문해 치어풀을 작성한 관객을 대상으로 ‘부스터 문장’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또‘베스트 치어풀’에 선정된 관객에게는 선수 사인 유니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