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경기도, 태국서 ‘e스포츠 결합형 해외진출 지원’ 사업 진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0-24

경기도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 게임쇼'와 연계한 ‘e스포츠 결합형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 B2B 프로그램에는 ▲글렌 스튜디오 ▲님블뉴런 ▲넥스트올▲로드스타즈 ▲샤인게임즈 ▲소울게임즈 ▲슈가웍스 ▲엔본 ▲큐랩 등 9개 기업이 참가했다.

9개 기업은 태국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시연 테스트(FGT)를 진행하고 현지화 피드백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배급사와 비즈니스 매칭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3480만 달러의 수출상담액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2019년 국내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수출상담회 35개사 2283만 달러, 지난해 온라인 수출상담회 24개사 2247만 달러와 비교했을 때 50%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비즈니스 매칭 상담에는 ▲일레트로닉 익스트림 ▲리플스아시아 ▲케이와이지 ▲와이지지드라질 등 다양한 글로벌 배급사가 방문해 경기도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는 님블뉴런의 '이터널리턴' 종목이 선정됐다. 국제적 e스포츠화를 지원하기 위해 태국 게임쇼와 연계해 개최됐으며 6000여명이 참가했다.

한편 태국 게임쇼는 동남아 지역 대표 게임쇼로 올해 약 16만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전체 게임시장의 21%를 차지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