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카운터사이드' 2.5주년 맞이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27

넥슨이 '카운터사이드'의 여름 시즌 공세와 더불어 쉼없이 이어지는 하반기 행보를 예고해 주목된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전날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2.5주년 맞이 '쿨 페스타 쇼케이스'를 갖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개발업체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박상연 PD와 버추얼 유튜버 라니가 참여해 2.5주년 업데이트와 더불어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 여름 바캉스 분위기 더해
이 회사는 내달 9일 2.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메인스트림 'EP 9.5 다정한 자와 무정한 자'를 선보인다. 앞서 에피소드9를 통해클리포트 게임의 전모가 밝혀졌는데 이번 에피소드9.5에서는잠시 현실 세계로 무대가 옮겨져 그간 정체가 모호하던 시솝이 관리자의 계획에 끼어드는 양상이 펼쳐질 전망이다.

특히 최종장에 가기 위한 중간 단계로서 민병대, 플로라 메이드 등 외전의 이야기도 합류하게 된다. 또 새로운 카운터패스 유닛 '레비아 타니스'도 등장한다. 오르카와 대척점에 있는 인물로 위장 직업은 미용사라는 설정이다.

'타이탄' 유닛의 재무장도 예고됐다. 이와 더불어 셰나, 루루 나이트메어, 카르멘 등 3개 유닛의 여름 바캉스 분위기의 스킨도 선보인다.

2.5주년 업데이트 3주차에는 각성 시그마 유닛이 공개된다. 각성 시그마는 스트라이커 클래스로 제작 중이며 이벤트 에피소드도 함께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 회사는 기존의 기업 성장 미션, 신규 유저 미션, 경영학 미션 등 3개를 통합해 '태스크포스 플랜'으로 개편한다. 이를 통해 초보자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앞서 가이드를 완료한 유저들에게도 보상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연봉협상 시스템도 간소화한다. 비용과 확률은 기존 '그대로 간다'를 기준으로 한다.

박상연 PD는 시기가 확정되진 않았으나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사항에 대해서도 일부 언급했다. '작전 능력'에 대한 계산 방식 변경을 비'해 건틀렛에서의 배치 규칙 및 밸런스 "정 등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 추석 한복 스킨 등 9월도 풍성
추석 기간 선보일 신규 스킨으로'리플레이서 퀸'의 한복 스킨이 소개됐다. 이와 더불어 남성 각성 유닛 중 하나에 대한 선비 스타일 스킨을 준비 중에 있다고 예고했다.

9월께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유닛 '허수아'의 모습도 일부 공개됐다. 메카닉 솔저의 하이브리드 타입 레인저로 개발 중인데 변경 가능성이 있다고 박상연 PD는 덧붙였다. 또 당초 오퍼레이터로 예고된'세실리아 신'이 카운터 서포터 역할의 신규유닛으로 추가된다. 알렉스의 재무장도 예고됐으며디펜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방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함선 추가성장 시스템으로 '지휘 모듈'과 '이식 개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식 개장은 동일한 함선을 재료로 삼아 최대 레벨을 상향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 지휘 모듈 슬'을 개방해 버프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연계된다.

새 PvE 콘텐츠 '디멘션 트리밍'의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정글, 화산 등 극한 환경에서 보스를 상대하고 새로운 장비를 얻는 시스템이다. 기존과 다른 신규 세트 옵션의 T7 렐릭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과 일본 동시 추진되는 콜라보레이션을 준비 중이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 11월 열리는 1000일 기념 이벤트
10월과 11월 예정된 업데이트도 일부 발표됐다. 10월에는 신규 유닛 '크리스'와 '아그네스'를 출시하고 할로윈 스킨도 선보일 예정이다.

11월에는 1000일 맞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ESPR 2부 빙류회랑 에피소드도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역삼동 주민회와 관련된 에피소드와 더불어 김철수의 재무장 등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연 PD는 이후실시간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3주에 걸쳐 핫타임으로 적용할 혜택을 룰렛으로 선정하고 굿즈를 소개하는 등생방송 이벤트를진행했다.

이 회사는 2.5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내달 8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한다. 또 내달 2일부터 업데이트까지 매일 쿠폰을 공개하며 이터니움, 쿼츠, 융합핵, 바이너리 등의 재화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2.5주년 업데이트와 맞물려 200회 무료 채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 3주차에 걸쳐 이벤트 미션을 통해 SSR 함선 선택권, T7 SSR 초전도 렐릭 장비, SSR 오퍼레이터 추천서, T7 SSR 고분자 렐릭 장비, SSR 각성 사원 선택권, SSR 사원 추천서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