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04

5일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업체들이 자사 게임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 모객 경쟁에 나선다. 다양한 프로모션이 이달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서 10일까지 진화 캐릭터 획득, 저주장미 초대장 출시 이벤트를 갖는다. 기간 중 A카드팩교환권으로 진화 캐릭터 픽업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A장미를 강화해 각성 행탬이나 전용 영빛 저격을 얻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2’에선 커뮤니티에서 선물을 준비한 영웅이 누군지를 맞추고 지도 300개를 얻을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선 콜라보 콘텐츠가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며 싸움축제 정규전 이벤트, 전투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V4’ 등 17개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펼친다. ‘던파’에서는 작품 접속 유저에게 캐릭터 크기가 축소되는 이벤트 코스튬 상자, 푸른 장미 무기, 푸른 장미꽃 모자 아바타 상자 등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미션 출석 체크, 24시간 플레이 타임 이벤트를 갖고 다트 보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획득한 다트 보석은 5월의 풍선맞추기에 사용할 수 있다. ‘V4’에서는 필드에서 사냥을 통해 5월 카네이션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아이템은 아이템 교환에 사용된다.

엔씨소프트는 18일까지 ‘리니지M’에서 어린이날 선물 상자 이벤트를 갖는다. 기간 중 아인하사드의 축복 10개를 소모해 이벤트 시련 던전 어린이날 선물상자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 안에서 선물 상자를 3개 오픈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마음을 전해블소 이벤트가 열린다. 게시판에 댓글로 가"이나 스승님께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올리면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달빛"각사’ ‘놀러와 마이홈’ ‘엘리온’ 등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오딘’에서 유저는 장남감과 카네이션을 모아 수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11회 아바타, 탈 것 선택 소환권 등도 획득할 수 있다. ‘달빛"각사’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장난감 공과 곰인형을 얻을 수 있다. ‘엘리온’에서는 카네이션을 NPC에게 전달하고 랜덤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싱그러운 튤립을 재배하고 NPC에게 전달해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이 제공되는 핫타임 이벤트, 망념의 꽃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이 열린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V22’에서 숨은 기념일 찾기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커뮤니티에서 5월의 기념일에 해당하는 단어를 선택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8일까지 스페셜 푸시, 외국인 임팩트 스카우트 기념 선물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열린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선 룬&아티팩트 해제가 무료로 지원된다. 또한 애정 몬스터 팬아트 이벤트를 열고피규어 등을 선물한다.

웹젠은 ‘샷 온라인’에서 가정의 달 이벤트를 펼친다. 지정일 출석을 통해 암브로시아 55%, 스마트 볼마커A, 골드 플레티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캐디 경험치가 추가로 제공되며 특정 목표를 달성하고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R2M’에선 12일까지 가정의 달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기간 중 접속 일수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알쏭달쏭 상자를 얻고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에서 가정의 달 이벤트를 개최한다. ‘열강 모바일’에선 가정의 선물 7개를 모아 집에서도 PC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귀혼’에선 25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에 경험치, 아이템 획득률 2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숨어있는 NPC를 찾아 어린이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업체들이 자사 게임에 어린이날을 포함한 가정의달 프로모션을 펼치며 5월 유저 모객 경쟁에 집중한다. 유저들의 게임관련 과금이 증가하며 각 업체 실적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