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LoL’ 미니언 사거리 버그 10년만에 발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31

'리그오브레전드'

‘LoL’ 미니언 사거리 버그 10년만에 발견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블루 진영 대포 미니언의 사정거리가 더 길다는 버그가 발견돼 화제.

최근 커뮤니티의 한 유저로부터 블루 진영의 대포 미니언 사거리가 레드 진영 대비 20이 길었다는 사실이 제보된 것. 회사 측의 사 결과, 서비스 초기 알파 버전 때부터 이 같은 버그가 유지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LoL’은 블루와 레드 양 진영이 5대5로 대결하는 가운데 각 진영에서 다수의 미니언(NPC)들이 자동으로 진격해 전선을 형성하며 승부의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 그러나 어느 한쪽이 다소 유리하게 적용됨에 따라 만간 해당 내용을 수정해 실제 서비스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

이로 인해 그간 블루 진영이 더 유리하다는 추측들이 어느 정도 사실이 됐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일각에선 10여년 간 몰랐던 사실이 이제야 발견됐다는 게 놀랍다고 한 마디.

'라테일W'

온라인 원작 ‘라테일W’ 3년만에 서비스 종료

퍼니글루가 내달 31일 모바일게임 ‘라테일W’의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 작품은 액토즈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라테일’ 판권(IP)을 활용한 횡스크롤 MMORPG다. 2017년 출시됐으나 3년을 못 채우고 시장에서 철수하게 됐다.

원작 ‘라테일’이 14주년을 맞는 장수 게임인 만큼 모바일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는 것. 그러나 아쉬움으로 끝을 맺게 됐다는 반응이 잇따라.

일각에선 이 같은 소식을 듣고 원작의 감성을 더 잘 살리는 방법이 있었을 것이라고 평하기도. 또 한편으론 그간 부한 서비스 역량을 느껴왔다는 지적이 제기되기도.

부산 PC방서 묻지마 흉기난동

최근 부산의 한 PC방에서 10대 여성이 매장을 방문한 이용객 2명과 종업원을 흉기로 찔러 다치게 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자들은 가해자와 일면식도 없는 관계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에서는 앞서 발생한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을 함께 언급하며 무서워서 PC방에 갈 수 있겠냐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일부에서는 범죄의 원인을 게임에 돌리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냈다.

PC방 업계 한 관계자는 “가뜩이나 코로나19 때문에 이용객이 줄고 있는데 강력 사건까지 연이어 발생해 PC방이 혐오시설로 인식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토로하기도.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