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소니 차세대 콘솔 PS5 라인업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12

소니가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5의 모습과 함께 독점 라인업 일부를 선보였다. 가격을 비한 출시 일정 발표는 다음을 기약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12일 온라인 쇼케이스 ‘게임의 미래’를 갖고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5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및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 행사는 당초 지난주 열릴 예정이었으나 미국 인종차별 문제가 고되면서 이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히는 차원에서 취소됐다. 이후 일정을 미뤄서 진행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PS5 하드웨어가 첫 공개됐다. 투톤의 볼드한 디자인으로 기존 PS 콘솔에서 혁신적으로 탈피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이전 콘솔과 달리 디스크 드라이브 장착 유무로 구분되는 두 모델을 동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PS5는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스탠다드 모델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디지털 모델 두 개 옵션으로 출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세대 기기에서의 게이밍을 제시할 신작 라인업을 다수 발표했다. PS5 콘솔 독점 또는 완전 독점 타이틀을 공개하며 하드웨어의 잠재력을 예고했다.

락스타게임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그랜드 테프트 오토5(GTA5)’의 PS5 출시도 예고됐다. ‘GTA5’와 ‘GTA 온라인’의 보다 향상되고 확장된 버전이 내년 하반기 PS5로 발매된다.

PS5 하드웨어 기능을 십분 활용한 기술 향상, 비주얼 업그레이드, 성능 개선 등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새로운 스탠드 얼론 버전의 ‘GTA 온라인’도 선보일 예정이며, PS5 유저는 출시 후 첫 3개월 간 무료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GTA 온라인’은 일단 자격이 부여되면 게임을 계속 보유할 수 있으며 PS플러스에 가입된 PS5 유저라면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하다. 이에 앞서 PS4 전용 ‘GTA5’ 유저에게 내년 PS5 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 매달 100만 GTA달러(게임재화)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를 비, 다양한 퍼블리셔 및 개발업체들의 PS5 라인업이 발표됐다.

퍼스트 파티 PS 스튜디오 독점 타이틀로는 인섬니악게임즈의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즈’ 및 ‘라챗&클랭크: 리프트 아파트’, 폴리포니디지털의 ‘그란 투리스모7’, 게릴라게임즈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등이 있다.

재팬스튜디오의 ‘아스트로 플레이룸’, 루시드게임즈의 ‘디스트럭션 올 스타즈’, 하우스마퀴 ‘리터널’, 스모디지털의 ‘색보이 빅 어드벤처’ 등도 개발 자회사 및 세컨드파티 파트너의 PS5 게임 라인업으로 발표됐다.

이 외에도 ‘소울’ 시리즈의 시작이라할 수 있는 ‘데몬즈 소울’이 PS5로 새롭게 출시된다. ‘언차티드’ ‘완다와 거상’ 등을 통해 리마스터 및 리메이크의 역량을 보여준 블루포인트게임즈가 참여한다.

서드파티 개발업체 라인업으로는 2K비주얼콘셉츠의 ‘NBA 2K21’, 캡콤의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바이오하자드)’ 등의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의 영상이 공개됐다. 또 베데스다의 ‘데스루프’, 스퀘어에닉스루미너스프로덕션의 ‘프로젝트 아시아(Athia)(가제)’ 등 PS5 콘솔 독점의 새로운 판권(IP)도 발표됐다.

또 엠버랩의 ‘케나: 브리즈 오브 스피리츠’, 코옵의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 오드월드인해비턴츠의 ‘오드월드 소울스톰’, 베데스다의 ‘고스트와이어: 도쿄’, 슈퍼브라더스의 ‘제트(JETT) : 더 파 쇼어’, 기어박스카운터플레이의 ‘갓폴’, IO인터랙티브의 ‘히트맨3’, 캡콤의 ‘프래그마타’ 등의 출시도 예고됐다.

안나푸르나블루트웰브스튜디오의 ‘스트레이’, 안나푸르나하트머신의 ‘솔라 애쉬’, 영호시스의 ‘벅스낵스’ 등 인디 개발업체의 타이틀도 공개해 PS5에서의 다양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한국 개발업체 니오스트림인터랙티브의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영상도 공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PS5의 주변기기도 함께 발표됐다. 3D 오디오 및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지원되는 ‘펄스 3D 무선 헤드셋’을 비, 듀얼 1080p 렌즈가 탑재된 ‘HD 카메라’, 영화 탐색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해주는 마이크 내장형 리모컨 ‘미디어 리모트’,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충전 거치대 등이 공개됐다.

짐 라이언 SIE 사장 겸 대표는 “우리는 PS5와 함께, 게임에 대한 기대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세대의 혁신적인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한 중대한 도약을 하고 있다”면서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세상은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우리의 감각을 사로잡을 것이며, 굉장히 빠른 로딩 속도는 우리가 그 세상을 더욱 매끄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