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그라비티 1분기 영업익 269억원 … 전년比 38%↓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5-10

그라비티가 기존 작품의 매출 하향 안정화를 겪으며 전년 대비 실적이 다소 하락했다.

그라비티는 지난 9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4% 감소한 119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8% 감소한 269억원, 당기 순이익은 26.3% 줄어든 269억원을 거뒀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에서 모바일 플랫폼은 82.3%에 달했다. PC·온라인은 15.1%, 기타 플랫폼은 2.6%를 기록했다. 또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지역 매출이 61.2%로 가장 높았다.

그라비티의 지난 1분기 매출이 감소한 이유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다. 지난 1월 태국 지역에 선보인 신작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와 2월에 론칭한 북중남미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발생으로 인해 감소폭이 일부 상쇄됐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은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올해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월 판호를 발급받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올해 상반기 중국에 정식 론칭 예정이다.

이 회사는 2분기부터 하반기까지 전세계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MMORPG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은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내달 론칭할 예정이며,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도 내달 동남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실시간 전략 블록체인 PC 및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는 하반기 중 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캐주얼 힐링 타이쿤 모바일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는 하반기 중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3D 캐주얼 보드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마블’도 연내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실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도 올해 대만 타이베이에 첫 번째 지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1분기는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는 점에서 견"한 수익성을 이어 나가는 중”이라며 “2분기부터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을 다수 선보일 계획인 만큼, 기존 타이틀 성과와 더불어 신작이 더해지며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