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소개]
- 인텔리전스랩스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활용해 ‘빅데이터’, ‘머신러닝·딥러닝’, ‘인공지능(AI)’ 기술과 공학적 사고를 통해 솔루션을 만들고 게임 사용자와 넥슨 구성원이 사용할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입니다.


[팀 소개]
- 공용기술팀은 네트워크 기반의 게임 프로젝트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네트워크 통신, 직렬화, 분산 처리, RPC 등 서버 관련 기능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코드 품질을 관리해 성능 및 사용성을 향상시킵니다.
- 서버 엔진 외에도 일부 기능들은 클라이언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 형태로 지원하고 있으며,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툴 개발, 공통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서버 관련 기술 연구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 개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반대로 각 게임 프로젝트에서 얻어지는 서버 관련 경험들이 타 프로젝트들까지 그 노하우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정리, 보완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이처럼 각 게임 프로젝트들과도 계속 긴밀하게 협업하여, 궁극적으로는 견고하고 유연한 게임 서버를 만들어가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 공용기술팀을 통해 각 게임 프로젝트에서는 매번 서버 사이드의 코드 베이스를 새로 만들거나, 기존 코드를 수정하여 사용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서버 기술에 대한 게임 프로젝트들의 고민은 온전히 덜어내고 그만큼 본질적인 게임성 개발과 기술적 구현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업무 소개]
- 여러 프로젝트의 다양한 환경과 요구사항을 반영한 C# 기반 서버 엔진 개발
- Unreal Engine, Unity Engine 등 클라이언트에서 서버 엔진과 통신하기 위해 사용하는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개발
- 서버 엔진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 연구 및 적용
- 개발 및 배포 자동화 프로세스의 고도화
- 코드 리뷰 등 팀 내 다양한 개발 문화 조성 및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