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이 디자인 의도를 토대로 컨텐츠를 동작시키는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직무로, 플레이에 필요한 디자인 요구사항을 체계화해 규칙과 시스템 로직 및 흐름을 디자인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를 설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전투 규칙 디자인
기본적인 전투의 규칙들과 방향성을 설계하며 전투 기조를 세운다.

b. 직업 디자인
신규 직업 제작에 필요한 컨셉, 연출, 스킬 구성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기획하고 제작한다.

c.시스템 디자인
전투와 관련된 시스템을 정의하고 구조를 디자인하며 편의성 및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한다.

d. 밸런스 디자인
각각의 직업과 컨텐츠가 기획 의도에 맞는 결과를 보일 수 있도록 PC, NPC 전투 밸런스 작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