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Artist (Environment)
콩 스튜디오를 만드는 것
- 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스튜디오는 좋은 게임 플레이와 내러티브의 간극을 줄이는 것을 게임 개발의 본질이라 생각해 왔으며,이를 기반으로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 프로젝트 OS는 콩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IT 요충지에 본사 및 지사를 두고 있는 콩 스튜디오 본사가 주도중인 프로젝트 OS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유능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기회입니다.
OS의 프리 프로덕션
-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할 일
- OS에 애니메이션 룩 아트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Concept Artist를 찾고 있습니다. OS의 컨셉 아티스트는 아트 디렉터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구상을 바탕으로 시각 디자인에 대한 예술적 전문성을 발휘하여 컨셉 원화를 그리며 결과적으로 애니메이션 룩 3D 그래픽스의 완성을 돕습니다.
- OS는 정적인 화면 구성 뿐 아니라 동적인 컷신의 구현에 필요한 스케치 혹은 원화와 음영 표현, 완성도 높은 연출에 필요한 각종 다양한 요소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아티스트와 캐릭터의 표정이나 동작, 이미지 구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그려내어 프로젝트에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아티스트 등 표현에 강점을 가진 다양한 역할의 컨셉 아티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 OS의 목표는 컨셉아트에서 제시한 애니메이션 풍의 원화를 그대로 렌더링 하는 것이기에 타사의 프로젝트들에 비해 컨셉 아티스트의 성취감이 매우 높을 것입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쳐 문화를 좋아하고, 데셍(dessin)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을 소화 가능하며, 애니메이션을 게임으로 구현하기 위해 어떻게 컨셉 아트를 그려야 하는지를 떠올릴 때 즐거울 것 같다면 OS에 매우 적합한 인재입니다. 만약 팀에 합류하신다면 애니메이션 같은 게임을 실제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니 이번 공고를 놓치지 말아주세요!
-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
- 세계관을 시각화하세요.
- 설정, 내러티브, 게임플레이에 완벽히 부합하는 컨셉아트를 만들어내어 개발자 모두에게 영감을 주입합니다.
- 설득력 있는 컨셉아트를 만들어내세요.
- 오픈월드의 구석구석에 위치하는 모험의 공간들에 개연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와 비주얼 내러티브를 적절히 주입하여 실체화 가능한 수준까지 디자인하세요.
- 감성을 주입하세요.
- 애니메이션 룩이 가지는 강렬한 색감과 추상적 심상을 최대한 그대로 구현해내세요. 모든 사물에 감성을 불어넣어 현실 이상의 것을 디자인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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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lifications |
- 빛과 대기, 그리고 원근법에 대해 전문적으로 접근 가능
-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소품의 모습과 구조에 대한 이해
- 애니메이션 룩에 대한 이해와 뛰어난 관찰력
- 미장센(Mise-en-Scène)과 몽타주(Montage)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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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nus Skills |
- 서브컬처 문화/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와 애정
- 애니메이션 룩 배경 스타일의 작업 경험
- 그 외 애니메이션 업계 경험
- 전문 촬영 기기(SLR 등)을 사용한 배경 사진 촬영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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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3080 혹은 RTX 3090 그래픽카드 지급
- NVME SSD 4TB+
- 10G LAN + WIFI 6E
-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 코드 컴파일 및 셰이더 빌드 가속을 위한 Incredibuild
-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 근무중 식사비 지원
-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 단체 상해보험 가입
-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를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채용 자격에 미달하는 경우나 특수한 직군의 경우 과제 평가 혹은 코딩테스트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채용문의 ✉️ recruit-os@kongstudios.net ☎️ 02-532-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