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주요업무
- 모바일 게임 서비스 환경 구축과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 게임 서비스 운영 업무 수행
- 자사에서 서비스 되는 모바일게임의 서비스 신뢰성 관리 및 최적화 엔지니어링
2.주요업무 상세
- 업무 구분 <직무 특화중="" 택1="">
a. Technical Project Manager 영역
b.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영역
c. DBRE(Database Reliability Engineer)영역
d. Cloud Architecture 영역
- 공통 업무
a.서비스 환경 설계 및 구축
▷ 서비스 구성 및 요구사항 이해와 분석
▷ 서비스 성능 검증 또는 환경 구성
▷ 튜닝 가이드를 통해 개발 단계의 서비스 최적화 활동을 지원
▷ 최적화된 인프라 규모를 산정
▷ 안정적인 서비스 아키텍처 협의 및 서비스 환경 구축
b.일반 운영
▷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서비스 가동시간과 안정성 보장 활동
▷ 잠재적 운영 중단 요인을 사전 식별하여 예방 및 개선 조치
▷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
▷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 업무 효율
▷ 패턴형 업무의 자동화 구현
▷ 서비스/시스템 구축 자동화 구현
▷ 게임 서비스 배포 및 시스템 변경 이력을 기록 관리
▷ 서비스 배포 자동화 및 배포 성능 보장될 수 있도록 관리
▷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 자원의 효율적 배치를 통한 비용 관리
▷ 서비스 구축/가동율/정기점검/장애 등 서비스 운영 상황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 관리
c.장애 대응
▷ 장애 상황을 진단 분석,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복구
▷ 사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 이슈와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조치
- 업무 환경
a.인프라
▷ IDC
▷ Cloud (AWS, GCP, OpenStack)
c.OS
▷ Windows (게임쪽)
▷ Linux (기타)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