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주요업무 - 모바일 게임 서비스 환경 구축과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 게임 서비스 운영 업무 수행 - 자사에서 서비스 되는 모바일게임의 서비스 신뢰성 관리 및 최적화 엔지니어링 2.주요업무 상세 - 업무 구분 <직무 특화중="" 택1=""> a. Technical Project Manager 영역 b.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영역 c. DBRE(Database Reliability Engineer)영역 d. Cloud Architecture 영역 - 공통 업무 a.서비스 환경 설계 및 구축 ▷ 서비스 구성 및 요구사항 이해와 분석 ▷ 서비스 성능 검증 또는 환경 구성 ▷ 튜닝 가이드를 통해 개발 단계의 서비스 최적화 활동을 지원 ▷ 최적화된 인프라 규모를 산정 ▷ 안정적인 서비스 아키텍처 협의 및 서비스 환경 구축 b.일반 운영 ▷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서비스 가동시간과 안정성 보장 활동 ▷ 잠재적 운영 중단 요인을 사전 식별하여 예방 및 개선 조치 ▷ 서비스 모니터링 구성 ▷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 업무 효율 ▷ 패턴형 업무의 자동화 구현 ▷ 서비스/시스템 구축 자동화 구현 ▷ 게임 서비스 배포 및 시스템 변경 이력을 기록 관리 ▷ 서비스 배포 자동화 및 배포 성능 보장될 수 있도록 관리 ▷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시스템 자원의 효율적 배치를 통한 비용 관리 ▷ 서비스 구축/가동율/정기점검/장애 등 서비스 운영 상황별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 관리 c.장애 대응 ▷ 장애 상황을 진단 분석,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복구 ▷ 사후 분석을 통해 잠재적 이슈와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조치 - 업무 환경 a.인프라 ▷ IDC ▷ Cloud (AWS, GCP, OpenStack) c.OS ▷ Windows (게임쪽) ▷ Linux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