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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 중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은 2020년 10월에 얼리 억세스 버전을 오픈했으며, 서버가 없는 완전 탈중앙 MMORPG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및 얼리 억세스 버전에서 관측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기존 콘텐츠와 시스템을 보다 영속적인 수명을 가질 수 있도록 보완하고, 후속 콘텐츠의 밸런스를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윈도PC로 출시한 버전의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 또한 준비 중입니다.

[주요 보도자료 📰]
🤝[디스이즈게임] 플라네타리움, 유비소프트&해시드와 '나인 크로니클' 파트너십 체결
🥰[지디넷코리아] 나인코퍼레이션, 전 직원에 3천300만원 일괄 보상
💰[인벤] 플라네타리움, 21억원 규모 A라운드 투자 유치... 네이버 참여

[업무 내용 📝]
• 플라네타리움 생태계 게임들의 커뮤니티 운영을 총괄합니다.
• 커뮤니티 성장 전략을 수립합니다.
• 커뮤니티 팀을 리드하며, 다른 커뮤니티 매니저들과 아래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게임 커뮤니티 (디스코드 등)를 운영합니다.
소셜 채널 (트위터, 유튜브 등)을 운영합니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PR 미디어들을 관리합니다.
커뮤니티에서 플레이어들의 반응과 활동을 모니터링 합니다.
커뮤니티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플라네타리움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집니다.
커뮤니티 공지를 작성하고 배포합니다.
플레이어들과 소통하고 교감합니다.

주요 기술
• Unity
• C# (.NET Standard 2.0+)

이러한 기술들을 채택하게 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2020년 현재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Unity라고 판단하였고 내부적으로 개발하는 게임 역시 Unity (C#)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복잡한 게임 로직을 블록체인 상에 담아내고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 익스텐션(Native Extension)을 제안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저희는 엔진 기술에도 C# / .NET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외 도구들

-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를 위해서는 주로 Git(https://git-scm.com/)을 사용합니다.

- 저장소는 GitHub(https://github.com/)를 사용합니다.

- 빌드/배포 자동화를 위해 CircleCI, GitHub Actions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