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저 커뮤니케이션
- CS 업무: CS 업무를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 공지 작성 및 등록: 제품과 관련된 내용을 알리는 공지를 작성하고 등록하기
2. 유저 경험 개선
- 유저 경험 이해: 커뮤니티 모니터링 및 VoC 분석을 통해 유저 경험을 이해하기
- 유저의 니즈 반영: 유저의 니즈가 제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팀 내에서 유저 경험 대변하고, 개발자/디자이너들과 커뮤니케이션해서 실제 제품의 변화까지 이끌어내기
3. 제품 및 커뮤니티 운영
- 운영 정책 기획 및 운영: 제품 내에서 유저들이 지켜야할 운영 정책 만들기
- 커뮤니티 운영: 유저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유저들과 같이 놀기
- 이벤트와 굿즈 기획/운영: 유저들에게 뜻밖의 행복을 안겨줄 이벤트나 굿즈를 기획하고 운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