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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 중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은 2020년 10월에 얼리 억세스 버전을 오픈했으며, 서버가 없는 완전 탈중앙 MMORPG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및 얼리 억세스 버전에서 관측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기존 콘텐츠와 시스템을 보다 영속적인 수명을 가질 수 있도록 보완하고, 후속 콘텐츠의 밸런스를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윈도PC로 출시한 버전의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 또한 준비 중입니다.

[주요 보도자료 📰]
🤝[디스이즈게임] 플라네타리움, 유비소프트&해시드와 '나인 크로니클' 파트너십 체결
🥰[지디넷코리아] 나인코퍼레이션, 전 직원에 3천300만원 일괄 보상
💰[인벤] 플라네타리움, 21억원 규모 A라운드 투자 유치... 네이버 참여

[업무 내용 📝]
• Unity로 별도의 중앙 서버 없이 동작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제작합니다.
• 유저가 자유롭게 모딩할 수 있는 오픈소스 온라인 게임을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 다양한 개발 경험을 토대로 플라네타리움 엔진에 필요한 기능을 제안합니다.
• 게임 유저들, 모더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성장시킵니다.

주요 기술
• Unity
• C# (.NET Standard 2.0+)

이러한 기술들을 채택하게 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2022년 현재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Unity라고 판단하였고 내부적으로 개발하는 게임 역시 Unity (C#)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복잡한 게임 로직을 블록체인 상에 담아내고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 익스텐션(Native Extension)을 제안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저희는 엔진 기술에도 C# / .NET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외 도구들

-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를 위해서는 주로 Git(https://git-scm.com/)을 사용합니다.

- 저장소는 GitHub(https://github.com/)를 사용합니다.

- 빌드/배포 자동화를 위해 CircleCI, GitHub Actions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