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CALIVERSE (칼리버스)는 언리얼엔진 기반의 사실적인 그래픽을 구현하는 실사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 콘서트, 가상 쇼핑몰, 가상 영화관 등의 주요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직접 유저들이 자신의 집을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 유저가 직접 오프라인과 연계된 Shop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스토어 시스템, 얼굴 및 체형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하고 쇼핑몰 내에서 구매한 의상을 실제로 입혀볼 수 있는 실사형 아바타 시스템 등을 구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언리얼엔진 제작&서비스 회사인 에픽게임즈와 제휴를 통해 최신 기술을 사전 테스트 후 적용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그래픽 제작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실사 그래픽을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최적화하여 개발하는 것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투토키(TWOTOKKI)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칼리버스는, 자체 개발한 이미지 인핸싱 기술과 독자 연구한 인터랙티브 기술을 바탕으로, 초고화질 장편 VR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나비’를 발표하며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칼리버스는 Non-VR 디바이스 뿐만아니라 VR 디바이스 내에서 VR영상 속 인물 및 사물이 시청자의 터치,시선,음성에 대해 사실적으로 반응하게 하는 ‘딥-인터랙티브(Deep-Interactive)’와 다수 시청자의 의사를 반영하는 비선형적 구조의 영상 상영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화질 VR 제작 기술 ▲실사와 그래픽을 위화감 없이 합성하는 VR 합성 기술
▲시선, 시각 변화에 대응하는 리얼타임 렌더링 운용기술(언리얼) ▲초고화질의 영상 품질을 최소한의 용량으로 구현하는 압축 운용 기술 ▲그래픽 오브젝트를 최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품질 최적화 뷰어 등 6가지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칼리버스는 2021년 7월 롯데정보통신과 M&A를 통해 롯데그룹의 일원이 되었으며, 현재의 사명으로 새롭게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CALIVERSE는 재능, 기량, 품질을 뜻하는 ‘Caliber’와 ‘Universe’와 ‘Metaverse’의 어근인 "verse’의 합성어로, 차별화한 완성도와 크리에이티브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