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안팎서 열기 더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31

금강선 스마일게이트RPG CCO.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가 국내에서의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공략 행보를 본격화하는 등 안팎으로 분위기 전환에 나서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최근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콜라보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는 등 유저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서머' 이후 개발 일정을 비'해 여러 의혹들이 제기됐다. 이에 건강 문제로 총괄디렉터 자리를 내려놓은 금강선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가 임시로 복귀하는 등 굴곡을 겪게 됐다.

이 회사는 이 가운데 새로운 클래스 '소울이터'를 비'해 단기 성장을 지원하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등 여름 유저 몰이에 나섰다.

이후 금 CCO의 깜짝 이벤트도 이목을 끌었다. 그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며 '비키니 아일랜드'에서의 퀘스트 및 공연 등을 소개했다. 그는 또 유저들과 함께 즐기며 새로운 추억을 남기게 됐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행보가 감성을 자극하며 호응으로 이어지기도 했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여름 맞이 공세로 인기가 고"되는 가운데 잠실 '데월드몰에 위치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트'와 콜라보를 실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노티드 월드 6층 전체를 모코코와 노티드의 마스코트 '슈가베어'를 주인공으로 꾸몄으며 포토존 및 포토 키오스크를 마련했다. 선착순으로 안내 책자와 부채도 증정한다.

이 회사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모코코 멜론 크림 도넛 세트'를 출시했다. 이미 가장 빠른 일정의 픽업 예약은 매진되는 등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또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 및 노티드 슈가베어 테마의 스페셜 굿즈도 발매했다. 스마트톡, 디오라마, 장패드 키캡 세트 등 12개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내달 2일부터는 노티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 출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작품은 앞서 아마존게임즈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동시접속자 132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텐센트게임즈가 중국 퍼블리싱을 맡은 가운데 시장에서의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사전 서비스 단계에서부터 유저가 몰리며 포화 상태가 나타나며 순항 행보를 예고했다.

서비스가 본궤도에 오른 이후 현지에서의 반응도 뜨거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현지 게임사이트 17173의 MMO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중국 17173 MMO 게임 순위 화면 일부.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의 관심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현지 주요 방송 플랫폼 '도우위'에서는 이날 오후 점심 기준 800개 이상 채널에서 '로스트아크'가 방송되고 있으며, 이는 '리그오브레전드' 시리즈 다음으로 많은 것이다.

최근 중국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차이나"이'에서도 텐센트 부스를 통해 '로스트아크'가 출품된 것도 주목되고 있다. 이 같은 다방면에서의 행보가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인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