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배그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한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19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이달 중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작품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지역 버전으로, 지난 2021년 7월에 출시됐다. 출시 이후 서비스 중단 전까지 누적 이용자 수 1억명을 돌파했으며 현지 매출 순위 1위를 내달리는 등 큰 흥행세에 올랐다. 특히 현지 중심의 사업 모델(BM)과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주효했다. 막대한 매출을 올리며 크래프톤 모바일 게임 사업의 일각을 담당했다.

그러나 BGMI는 지난해 7월 인도 현지 앱 마켓에서 한시적 차단 "치를 받아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태를 겪었다. 크래프톤은 BGMI의 운영 재개를 위해 관계 당국과 소통해왔으며, 약 10개월 만인 현지시각 18일 마침내 차단 해제를 승인받았다. BGMI는 빠른 시일 내에 인도 현지 앱 마켓에 재등록돼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번 서비스 정상화를 기점으로 BGMI의 다양한 사업 활동과 현지 e스포츠 대회를 재개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 수와 매출 실적 등 주요 지표를 예년 수준으로 복구한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인 만큼 크래프톤은 BGMI를 통해 양국의 동반자 관계 강화와 기술 협력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는 “크래프톤에게 인도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국가로, 투자와 인재 양성 등 인도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BGMI 서비스 재개를 계기로 팬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인도 정부와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적인 협"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