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경기도 '기능성게임 제작 지원' 참가기업 모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09

경기도는 17일까지 ‘2023년 기능성게임 제작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게임 개발업체, 교육기관 등 기능성게임의 자체 개발이 가능한 기업이며 본사 소재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지원신청은 온라인 정보등록과 전자우편 제출을 통해 가능하다.

올해 선발 예정인 기업은 총 6개로 자유과제로 선발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사업계획의 타당성, 과제기획력, 기대성과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여기업은 기능성게임 개발을 위한 제작 지원을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도는 앞서 자문회의를 열어 대중이 참여하고 즐기며 기능을 함양할 수 있는 기능성게임 제작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흥미와 기능을 결합한 범용 기능성게임 제작 지원을 통해 점차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영역으로 확대 발전해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다.

최혜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게임산업은 세계 4위에 해당하는 규모로 성장했고, 이차전지 수출액보다 높아 무역수지 흑자의 톡톡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에도 과몰입 등의 부정적 인식이 이를 앞서는 아쉬움도 있다”며 “교육, 국방, 공공행정 등의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게임의 순기능을 확대해 대중의 인식개선에 일"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