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매출 300억원 돌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04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멀티 플랫폼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5일 만에 매출 300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당초 제시한 올해 매출 목표 1000억원의 30%를 넘어섰다. 전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일평균 매출 10억원을 상회하는 기록으로 장기 흥행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이 작품은 앱 마켓 차트 상위권 진입 지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태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매출 톱10을 달성했고, 20위권까지 확대하면 각각 23개, 27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스팀에서도 지난달 24일 전 세계 종합 최고 매출 9위를 달성한데 이어 지난 3일에는 또다시 톱10에 진입했다. 프랑스, 태국, 벨기에 매출 1위를 포함해 동서양 여러 국가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일본 등 빅마켓에서도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성과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연간 300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1000억 원 이상 매출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올해에도 그 이상의 성과를 올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크로니클’도 목표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크로니클’을 즐기는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하며, 세계 각 국가의 특징에 맞는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으로 글로벌 흥행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