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09

NHN(대표 정우진)는 9일 한국거래소의 '2022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은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투명성 제고와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수상 기업은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NHN은 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거래소 관계자와 수상기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시우수법인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시 건수 등의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등의 정성 평가를 합산해 NHN을 포함한 총 11개사가 선정됐다.

NHN은 지난 2018년도에 이어 공시우수법인에 두번째로 선정되며, IT 업계 최고 수준의 IR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공시 담당자 역량 강화, 정기 협의체 운영 등 효율적인 내부 통제 시스템과 함께, 지난해 자율공시로 3개년 주주환원정책을 최초 공개하고 영문공시 또한 지속 확대하는 등 적극적이고 투명한 공시로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

또한 투명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 구"를 확립하고,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을 통한 주주친화 경영을 바탕으로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창사 이래 첫 대규모 자사주 소각을 추진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이 회사는 올해 전체 ESG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하며 투자자를 비'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HN는 "유가증권시장 전체 상장사 대상의 평가에서 두번째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되며 우수한 외부 소통 역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NHN은 공시 관련 내부 시스템을 보다 체계화하는 한편, 향후 일관된 주주환원정책으로 신뢰도를 높여가며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