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작품들 유저와 긴밀 소통 행보 '눈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12

김현승 '메이플스토리M' 디렉터.

넥슨이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연' 등에서 디렉터를 필두로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가며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전날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대한 실시간 방송을 갖고 유저와 소통에 나섰다.

이 회사는 지난달 생방송을 통해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원작의 재현이 아닌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을 발표하며 호응을 얻었다.

또 3번째 5차 스킬, 성장 동선 개편, 유니온 시스템 강화, PC 버전 출시 등의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의 개발 로드맵 일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해왔다는 평이다.

이 가운데 김현승 디렉터가 약 한달 만에 다시 생방송을 진행하며 이 같은 업데이트 진척 상황 및 반응을 점검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에 나선 것이다. 특히 유저가 요구하는 개선 사항들을 정리해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진단한 것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김현승 '메이플스토리M' 디렉터.

지난 업데이트 중에서는 PC버전에 대한 만"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PC버전 이용자 일별 추이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게 김 디렉터의 설명이다. 또 UI의 크기 및 형태 설정이나 "작키 설정 등에 대한 유저 의견을 언급하며 앞으로 개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김 디렉터는 또 새 캐릭터 시아 추가 등이 포함된 패치 노트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전투 분석 시스템, 피부 마네킹 등의 새 콘텐츠를 비'해 다양한 개선 사항들에 대해 언급했다. 이 외에도 실시간 방송 상황을 적극 활용하며 다양한 사항들을 소개하며 소통에 나섰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이날 새 캐릭터 업데이트 등과 더불어 보다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첫 오리지널 캐릭터를 선보이는 가운데 이 같은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 만큼 호응으로 이어질지도 주목된다.

김동현 '바람의나라: 연' 디렉터.

최근 '바람의나라: 연'에서도 신임 디렉터를 통한 분위기 전환 이후 소통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달 김동현 디렉터가 그간의 행보를 되짚어보고 올해 1분기까지의 로드맵을 소개한 바 있다. 개편·변화·도전 등을 올해의 키워드로 꼽았으며 오는 3월 쇼케이스를 예고하는 등 각오를 나타냈다.

이 회사는 이 가운데 이날 업데이트되는 '태극당 콜라보 이벤트' 등과 더불어 17일 예정된 업데이트에 대한 기획의도를 사전에 안내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중이다.

넥슨은 뿐만 아니라 이날 '피파온라인4' 쇼케이스를 갖고 올해 서비스 계획을 밝히는 등 주요 작품들의 소통 행보에 잇따라 나서고 있다. 월드컵 이후 축구 게임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이 회사가 이를 통해 인기 몰이를 이어갈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