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리자드 '오버워치2' 시즌2 막 올라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7

하이퍼 FPS 게임 '오버워치2'에 확 달라진 새로운 시즌이 찾아온다. 신규 돌격 영웅 '라마트라', 신규 배틀 패스와 신화 스킨 '제우스 정커퀸', 새로운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7일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2'에 2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출시된 이 작품은 9주 간격의 시즌제로 운영되며, 매 시즌 이전과는 차별화된 요소를 선보일 계획이다. 작품 출시 후 첫 번째 시즌인 1시즌을 지난 6일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이날 새로운 시즌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 신규 돌격 영웅 '라마트라' 출격

2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돌격 영웅 '라마트라(Ramattra)'가 오버워치에 등장한다. 라마트라는 오버워치2의 네 번째 신규 영웅이자 36번째 오버워치 영웅이다. 세계를 지키는 '오버워치'의 주요 적대 세력인 '널 섹터(Null Sector)'의 우두머리 역할을 맡고 있으며, 과거 인공지능(AI) 옴니움이 전쟁을 위해 창"한 '옴닉'이다.

라마트라는 과거 옴닉 수도사 데카르타 몬타타, 젠야타와 함께 샴발리 수도원에서 수행하며 옴닉과 인간의 공존을 원했다. 하지만 옴닉을 향한 인간의 박해가 이어지자, 사회에서 옴닉의 권리를 되찾고자 널 섹터를 세우고 테러와 같은 과격한 수단을 동원하는 혁명가로 노선을 변경했다. 향후 작품의 스토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예정이다.

라마트라는 원거리 포킹과 아군 보호에 특화된 '옴닉' 형태와, 강력한 근접 공격 및 방어력으로 적을 쓰러트리는 '네메시스' 형태를 오갈 수 있는 이중 형태의 영웅이다. 두 가지 형태를 전장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성능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며, 상황에 따른 유연한 활약이 가능하다.

라마트라의 스킬인 '탐식의 소용돌이'는 나노 구체를 지면에 발사해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역장을 생성한다. 역장 내에 있는 적은 아래로 끌려 내려오며 이동 속도가 줄어든다. 또한 궁극기 '절멸'은 네메시스 형태로 변신해 자신을 중심으로 에너지 필드를 생성한다. 에너지 필드는 근접해 있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입힌다.

블리자드는 라마트라의 출시와 함께 영웅 밸런스에 대한 일부 개편도 진행했다. 돌격 영웅 '둠피스트'는 로켓 펀치 대미지 증가, 파워 블락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및 부가 효과 상향 등 다양한 버프를 받았다. 또한 정커퀸, 바스티온, 시메트라 등이 상향을 받았고, 너무 강력했던 소전은 일부 하향을 받았다.

'제우스 정커퀸'

# 새로워진 배틀 패스ㆍ전장… 트위치 드롭스까지

2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콘텐츠인 배틀 패스의 구성품도 변경됐다. 2시즌 배틀 패스의 테마는 '그리스 신화'로, 다양한 신화 콘셉트의 스킨과 무기 장식품 등을 받을 수 있다.

배틀 패스 프리미엄 트랙의 최종 보상은 그리스 신화의 주신 '제우스'를 모티브로 한 신화 스킨 '제우스 정커퀸'이다. 이와 함께 '포세이돈 라마트라', '하데스 파라' 등 다양한 그리스 신화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배틀 패스를 통해 총 80여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전장 역시 1시즌에 비해 다소 달라진 구성을 취한다. 먼저, 신규 호위 전장인 '샴발리 수도원'이 작품에 첫 선을 보인다. 샴발리 수도원은 과거 옴닉 수도사 라마트라와 젠야타가 함께 수행하던 장소다. 오르막길로 구성돼 있어 유저들에게 고지대와 저지대로 나뉜 대전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눈이 휘날리고 바람이 부는 등 특별한 연출을 선보인다.

또한 호위 맵 '감시 기지: 지브롤터', 혼합 맵 '할리우드'가 맵 로테이션에서 빠진다. 그 자리는 새로워진 호위 맵 '리알토'와 혼합 맵 '블리자드 월드'가 대체한다.

이 밖에도 오는 14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환상의 겨울나라' 이벤트가 개최된다. 전작 '오버워치'의 인기 모드였던 얼음땡 섬멸전, 예티 사냥꾼, 메이의 눈싸움 대작전, 눈싸움 데스매치 등 다양한 난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설날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수도승 라마트라'.

블리자드는 오버워치2의 새로운 시즌을 맞아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21일까지 트위치와 블리자드 계정을 연동해 오버워치2 관련 생방송을 시청할 경우 라마트라의 스프레이 '절제', 전설 스킨 '수도승 라마트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환상의 겨울나라 드롭스 이벤트가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설날 드롭스는 1월 12일부터 1월 26일까지 각각 진행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