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는 3일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레벨플레이 도입 이후 성과 상승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레벨플레이는 이 회사의 미디에이션 플랫폼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플랫폼 도입 후 작품의 인앱 및 광고 수익이 도입 이전보다 23% 증가했다. 특히 북미지역에서는 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eCPM)이 20.5% 늘어나는 등 전체적인 지표 상승을 보였다.
플랫폼 도입 이전에는 작품에서 하이브리드 워터풀을 수동으로 "정하는데 많은 운영시간이 소요됐다. 또한 일부 핵심 지역 외에 광고주에게 도달할 수 있는 리소스도 부"했다. 하지만 레벨플레이 도입으로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
이 회사는 네오위즈를 포함해 전세계 앱 및 게임 업체들에게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