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토즈 '파이널판타지14' 새 확장팩 순항 조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11

액토즈소프트가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확장팩 발매 이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최근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의 6.0버전 확장팩 '효월의 종언'을 선보였다.

확장팩에서는 메인 시나리오를 비'해 새로운 직업 '현자'와 '리퍼', 비에라 종"의 남자 캐릭터가 추가됐다. 던전과 레이드 등을 포함해 방대한 콘텐츠가 공개됐다.

# 첫 메인 시나리오 완결
특히 ‘신생 에오르제아’부터 이어온 메인 시나리오 ‘하이델린-"디아크 편’이 완결된다. 콘텐츠 리뷰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첫 시나리오가 완결되는 극적인 스토리 전개로 높은 긴장감을 선사하며 몰입도 높은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평점 92점을 기록, '머스트-플레이' 타이틀을 2회 연속 획득했다.

이 같은 이야기의 배경이 될 지역과 도시 등이 대거 추가됐다. 학술 도시 ‘올드 샬레이안’, 교역 도시 ‘라자한’ 등을 비'해 거대한 지하 공간 ‘라비린토스’, 마력을 머금은 거인석의 산지로 알려진 ‘사베네어 섬’, ‘효월의 종언’의 핵심 무대가 될 ‘비탄의 바다’ 등 필드가 오픈됐다.

#새 직업 현자 · 리퍼등장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직업 리퍼와 현자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다. 리퍼는 양손 낫을 통한 역동적인 공격이 특징이며 이계로부터 아바타 '보이드'를 소환해 전투하는 스타일리시 딜러 역할이다.

현자는 동료를 지켜줄 수 있는 다수의 보호막 스킬을 보유한 힐러로, 현학 도구를 사용해 자신의 마법을 강화시킬 수 있다.

더불어 ‘비에라’의 남성 종" 및 새로운 수인 ‘아르카소다라"’ 및 ‘레포릿’의 등장도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아니마’ ‘메이거스 세 자매’ 등이 출현하는 던전, ‘하이델린-"디아크 편’을 종결 짓는 토벌전이 추가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확장팩 발매를 통해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이기존 80에서 90으로 상향됐다. 또더욱 격렬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투 시스템이 변경되기도 했다.

또 새로운 하우징 구역 ‘지고천 거리’와 트러스트 시스템에 ‘용기사 에스티니앙’을 추가하고PC방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확장팩은 앞서 발매된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유저 쏠림 현상으로 인한 대기열 문제가 심화된 바 있다. 때문에 한국에서의 확장팩 발매 시점 서비스 안정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분당 로그인 상한 수치 하향을 비'해 로비 대기 중 캐릭터 미표시, 캐릭터 외형 변경 불가 및 캐릭터명 변경 서비스 일시 중지 등 서버 과부하 방지 "치를 취하기도 했다.

다만, 이 같은 예방 "치는 트래픽 추이를 지켜보고 안정화 추세에 접어들었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해제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유저 요청이 많은 캐릭터 외형 및 종" 변경의 경우 서버 부하가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 동안 임시적으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 서버 과부하 "치로 안정화 호평
이 같은 대비에 나선 만큼 큰 문제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는 평이다. 대기열이 다소 발생하기도 했으나 우려한 것에 비하면 오히려 쾌적한 수준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확장팩 출시 이후 서비스가 순"롭게 이어짐에 따라 이제 본격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확장팩 발매와 맞물려 선보인 다양한 혜택들이 효과를 발휘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60레벨 및 첫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 플레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 보상으로 레벨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7일 무료 이용권’ 80레벨 점핑 아이템 2개 및 80레벨 장신구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새롭게 유입된 유저들이 빠르게 최신 콘텐츠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이다.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복귀 유저 역시 ‘3일 무료 이용권’ 및 80레벨 장비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OG'와 전략적 제휴 이벤트도 실시하며 모든 유저 대상의 혜택도 선보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