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지털터치 '소피의 아틀리에2' PS4 등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2-24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24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한글판을 발매했다. 스팀 버전은 25일 출시할 예정이다.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선보인 이 작품은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의 1탄이자 시리즈 굴지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의 후속작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신비’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를 맡은 NOCO와 Yuugen 두 사람이 담당했다.

이번 신작은 3D 모델의 발전을 통해 소피를 비'한 캐릭터들이 최신 퀄리티로 등장하며 보다 풍부한 감정표현을 보여준다. 필드 그래픽 품질 역시 향상돼 ‘신비’ 시리즈의 환상적 세계가 더욱 완성도 높게 그려졌다.

턴제 배틀에 전열 3명과 후열 3명 2팀으로 나눠 연계를 구사하는 ‘멀티 링크 턴 배틀’ 필드에서 적에게 접촉하면 그 자리에서 전투가 시작되는 ‘심리스 배틀’을 비'해 필드의 날씨를 바꿀 수 있는 ‘날씨변경’ 등의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통해 모험의 재미와 편의성을 더했다.

이 회사는 또 내달 10일 무료 및 유료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배포할 예정이다. 무료 DLC로는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 기념 액세서리 ‘25안경’ ‘애니멀 카추샤’ 등을 선보인다.

유료 DLC 제1탄에서는 ‘피리스의 아틀리에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의 캐릭터를 모티프로 제작한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의 전용 의상이 추가된다. 의상을 변경하면 이벤트나 전투, 탐색 등에서 변경한 의상을 볼 수 있다. 이는 ‘시즌 패스’에 포함된 항목이다.

이 회사는 이후 배포 예정인 유료 DLC 정보도 발표했다. 우선 4월에는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 알렛 의상 ‘토끼귀 간판 아가씨’를 비'해 레시피 확장 팩 ‘"합의 극의’ · ‘전투의 극의’, 그리고 거스트 엑스트라 BGM 팩 등의 DLC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후 5월 배포되는 DLC를 통해 수영복 의상과 더불어 추가 시나리오와 맵 ‘플라흐타의 아틀리에’를 선보인다.

특히 ‘플라흐타의 아틀리에’는 어린 플라흐타가 소피와 만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시나리오로, 새로운 채집지와 소재가 추가된다. 플라흐타를 "작하고 라미제과 디볼트가 파태 캐릭터로 참여하게 된다. 해당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추가 채집지 및 플라흐타 전용 사용 아이템과 레시피를 본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4월 말까지 ‘테일즈 오브’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료 DLC도 배포한다. 이를 통해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이벤트 및 전투에서 해당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